월트디즈니 컴퍼니의 동영상서비스(OTT) 디즈니+(디즈니플러스)가 블랙핑크, 한효주, 조인성, 강다니엘 등 한류 스타들을 대거 내세운 화려한 라인업으로 한국 시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을 노린다.
월트디즈니 컴퍼니는 14일 'APAC 콘텐츠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블랙핑크: 더 무비(블랙핑크)', '무빙(한효주, 조인성), '너와 나의 경찰수업(강다니엘)' '런닝맨: 뛰는 놈 위에 노는 놈' 등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을 발표했다.
월트디즈니 컴퍼니는 18개의 오리지널 작품을 포함, 20개 이상의 아태지역 신규 콘텐츠를 최초 공개했다. 이 중에는 7편의 한국 콘텐츠가 포함됐다. 오늘 공개된 콘텐츠를 포함, 2023년까지 아태지역에서 50개 이상의 오리지널 라인업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아태지역 콘텐츠 라인업은 드라마, 코미디, 판타지, 로맨스, SF, 범죄, 공포물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대거 포함한다. 인기 배우들이 출연한 초대형 시리즈부터 버라이어티쇼,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까지 다양하다. 한국, 일본, 인도네시아, 범중화권, 호주 등 현지 창작자들과 함께 한 작품이다.
눈길을 끄는 것은 한국 콘텐츠 라인업이다. 공개 된 작품은 ▲런닝맨: 뛰는 놈 위에 노는 놈 ▲설강화 ▲블랙핑크: 더 무비 ▲너와 나의 경찰수업 ▲그리드 ▲키스 식스 센스 ▲무빙 등이다.
'런닝맨: 뛰는 놈 위에 노는 놈'은 ‘런닝맨’의 최초 공식 스핀오프 프로그램이다. 김종국, 하하, 지석진 등 ‘런닝맨’ 오리지널 멤버들과 매주 새로운 스타 게스트들이 새롭고 재미있는 게임을 선보인다.
'설강화'는 배우 정해인과 블랙핑크의 지수가 출연한다. 2019년 흥행 드라마 ‘스카이캐슬’의 제작진이 팀을 이뤄 선보이는 로맨틱 멜로 드라마로 올해 방영 예정작이자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작품이다.
'블랙핑크: 더 무비'도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콘텐츠로 확정됐다. 세계적인 한국의 아이돌 그룹 블랙핑크의 데뷔 5주년을 기념하는 다큐멘터리 영화다. 오직 디즈니플러스와 영화관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너와 나의 경찰수업'은 경찰 대학을 배경으로 청춘들의 사랑과 도전을 담은 드라마다. '프로듀스 101 시즌2'를 통해 데뷔한 인기 한류 스타 '강다니엘'의 첫 주연작으로 화제가 됐다.
강풀 작가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액션 히어로 스릴러 '무빙'도 라인업을 확정했다. 한효주, 조인성 등 탄탄한 라인업을 갖췄다. 세 명의 10대들이 선천적 초능력을 발견하는 이야기를 그린 초대형 드라마다.
또 다른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작품 '그리드'는 '비밀의 숲'으로 많은 수상 경력을 보유한 이수연 작가가 집필한 새로운 미스터리 스릴러다. 배우 서강준과 이시영이 출연을 확정했다.
이 외에도 '키스 식스 센스'도 이름을 올렸다. 키스를 하면 미래를 보는 초능력을 가진 여자의 재기 발랄한 직장 로맨스 드라마로, 동명 인기 웹소설 원작으로 한다. 윤계상과 서지혜, 김지석이 출연한다.
이영아 기자 twenty_ah@techm.kr
관련기사
- [디즈니+가 온다] "韓 콘텐츠 탁월하고 매력적...공격적 투자 나설 것"
- [디즈니+가 온다] 마블 CEO도 홍보전 팔 걷었다..."오리지널은 여기서 즐겨요"
- [디즈니+가 온다] '망 사용료' 논란에 입연 디즈니 "선량한 기업시민 될 것"
- [디즈니+가 온다] "KT-LGU+ 독점 아니다" 디즈니플러스, 파트너 추가 시사
- [디즈니+가 온다] 마블부터 스타워즈까지..."月 9900원 or 年 9만9000원, 4명 동시접속"
- [디즈니+가 온다] 디즈니판 '오징어게임' 나올까..."韓 오리지널, 디즈니와 세계로"
- [디즈니+가 온다] 亞 주도권, 넷플릭스에 안밀린다...아시아 오리지널 50편 이상 출격
- '넷플릭스' 왕좌 노리는 '디즈니플러스'...韓 OTT 쩐의 전쟁이 시작됐다
- [디즈니+가 온다] "디즈니 콘텐츠 제작 역량, 亞 제작자들에 개방"
- [디즈니+가 온다] 韓 OTT 게임체인저 꿈꾸는 디즈니...제2의 '오징어게임' 찾는다(종합)
- 韓 상륙한 디즈니플러스, 오늘 한국론칭...월 9900원
- [같이봐영] '먹거리' 풍부한 디즈니플러스지만...'한식'은 아직 부족해
- 디즈니플러스에 '블랙핑크 더 무비' 뜬다...오는 15일 공개
- "빈수레 요란했나" 코너 몰린 디즈니플러스...이용자 이탈에 설강화 논란 '홍역'
- "넷플릭스보다 빠르다"...상승세탄 디즈니플러스, 韓 콘텐츠 효과 '톡톡'
- 오리지널 콘텐츠 늘리는 디즈니플러스, 최민식 주연 '카지노' 등 공개
- 강다니엘·채수빈 '너와나의 경찰수업'...오는 26일 디즈니플러스에 뜬다
- 한소희 멜로부터 유재석 예능까지...韓 오리지널, 디즈니 구원투수로 등판
- 강풀 원작 '무빙' 디즈니플러스에 뜬다...8월 9일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