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시카 캠-엔글(Jessica Kam-Engle) 월트디즈니 컴퍼니 아태지역 콘텐츠 및 개발 총괄이 연사로 나섰다. /사진=월트디즈니 컴퍼니 제공
제시카 캠-엔글(Jessica Kam-Engle) 월트디즈니 컴퍼니 아태지역 콘텐츠 및 개발 총괄이 연사로 나섰다. /사진=월트디즈니 컴퍼니 제공

월트디즈니 컴퍼니의 동영상서비스(OTT) 디즈니+(디즈니플러스)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공격적인 오리지널 콘텐츠 발굴에 나선다. 디즈니플러스는 한국 콘텐츠를 오리지널 라인업으로 대거 포함, 한국 콘텐츠 수급에 적극 나서고 있는 넷플릭스에 도전장을 던졌다.

월트디즈니 컴퍼니는 14일 'APAC 콘텐츠 쇼케이스'를 개최, 디즈니플러스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대거 공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18개의 오리지널 작품을 포함, 20개 이상의 아태지역 신규 콘텐츠를 최초 공개했다. 이 중에는 7편의 한국 콘텐츠가 포함됐다. ▲런닝맨: 뛰는 놈 위에 노는 놈 ▲설강화 ▲블랙핑크: 더 무비 ▲너와 나의 경찰수업 ▲그리드 ▲키스 식스 센스 ▲무빙 등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아태지역 콘텐츠 라인업은 드라마, 코미디, 판타지, 로맨스, SF, 범죄, 공포물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대거 포함한다. 소개된 신규 아태지역 콘텐츠는 내년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디즈니는 2023년까지 아태지역에서 50개 이상의 오리지널 라인업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작품은 '스타 브랜드'를 통해 선보일 전망이다. 이 브랜드를 통해 공개되는 콘텐츠는 디즈니 텔레비전 스튜디오, FX 프로덕션, 20세기 스튜디오, 20세기 텔레비전, 터치스톤 등 디즈니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작품 뿐아니라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발굴한 오리지널 콘텐츠도 포함된다.

이와 더불어 이용자들은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디즈니, 마블, 스타워즈, 픽사, 내셔널지오그래픽, 스타 등 6개가 넘는 브랜드의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총 1만6000회차 이상의 영화 및 TV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제시카 캠-엔글 월트디즈니 컴퍼니 아태지역 콘텐츠 및 개발 총괄은 "디즈니의 콘텐츠 전략은 우리의 브랜드 파워, 규모, 우수한 창의성에 대한 목표를 기반으로 아태지역 최고의 스토리텔러들과 협력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능력 있는 인재들과 협업함으로써 아태지역의 독특한 문화와 사회상을 반영한 진정성 있는 스토리를 전 세계 관객들과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영아 기자 twenty_ah@tech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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