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11억 7750만원(100만불) 규모 수출
LG유플러스는 말레이시아의 이동통신사 '셀콤 악시아타 베르하드(셀콤)'과 5세대(5G) 기반의 혼합현실(XR) 콘텐츠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LG유플러스와 셀콤은 비대면 회의를 통해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콘텐츠 협력을 맺고 K-POP 중심의 5G 실감형 미디어를 서비스하는데 합의했다. 양사의 AR·VR을 포함한 5G 서비스 담당조직, 개발부서, 해외제휴 관련 부서가 6개월에 걸쳐 상세내용을 검토하고 지난 19일 최종 계약을 마무리 지었다.
양사는 이를 통해 말레이시아에서 LG유플러스가 보유한 음악무대, 스타데이트 등의 아이돌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VR 영상은 선호하는 스타를 직접 만나는 것 같은 효과를 주고, AR을 통해서는 스타와 춤을 추거나 동영상·사진을 함께 찍는 체험 등을 할 수 있다.
이번 계약으로 셀콤은 올해 말로 예정된 말레이시아의 5G 상용화와 동시에 다양한 실감형 콘텐츠를 함께 선보일 수 있게 된다. 셀콤은 한국의 앞선 5G 시장과 같이 요금제와 XR 콘텐츠를 다채롭게 구성해 서비스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엔터테인먼트, 교육, 홈트레이닝, 게임 등 다방면에서 5G 서비스를 접목시킨 LG유플러스의 콘텐츠 활용 사례도 벤치마킹 할 예정이다.
최윤호 LG유플러스 XR사업담당(상무)은 "앞으로 5G 기반의 XR 콘텐츠·기술·솔루션 영역에서 유의미한 진화를 함께 이루어 갈 수 있도록 셀콤과 긴밀한 파트너십을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영 기자 management@techm.kr
관련기사
- '넷플릭스' 왕좌 노리는 '디즈니플러스'...韓 OTT 쩐의 전쟁이 시작됐다
- "5G 가입자 늘고 마케팅 비용은 줄고"…통신3사 3분기 실적 전망 '맑음'
- LG유플러스, 함부르크 ITS 세계총회 '명예의 전당상' 수상
- LG유플러스, 5G 28㎓ 라우터로 B2B 생태계 넓힌다
- 프리미엄 도서 브랜드 '키즈 스콜레', U+아이들나라에서 만난다
- [국감 2021] 양정숙 의원 "5G 가입자 72%, 전용서비스 존재 자체도 몰라"
- LG유플러스, 올해 상반기 실적 및 주요 사업 경쟁력 포함한 '회사소개서' 발간
- LGU+, 공유 오피스 '패스트파이브' 손잡고 기업 솔루션 시장 공략 박차
- LGU+, 디지털 시니어 헬스케어 위해 '로완-LG전자'와 맞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