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은 게임 개발을 진두지휘하는 프로듀서를 양성하기 위한 '크래프톤 프로듀서 패스파인더스 프로그램(KRAFTON Producer Pathfinders Program)'의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크래프톤 프로듀서 패스파인더스 프로그램은 신입 개발자들의 시장과 게임 제작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경쟁력 있는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프로듀서로 키워내는 제도다. 특히 제작 실습, 제품 디자인 분석, 프로젝트 제안서 작성 등에 직접 참여해 게임 개발에 필요한 경험과 지식을 쌓을 수 있다. 여기에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가 CPO(Chief Producing Officer)로 참여해 시니어 프로듀서들과 함께 코칭을 진행한다.
제작의 복잡도가 높고 모든 과정이 연결돼 있는 게임 개발의 특성 때문에 게임 개발을 총괄하는 프로듀서는 오랜 기간 게임 제작에 참여해 온 인력이 담당하게 된다. 이러한 프로듀서 직무를 갓 입사한 신입 단계에서부터 양성하고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국내외 게임 업계에서 찾아보기 힘든 사례다.
김창한 대표는 "크래프톤 프로듀서 패스파인더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인재들은 오랜 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프로듀서들의 꼼꼼한 코칭을 받으며 뛰어난 역량을 가진 프로듀서로 거듭날 것"이라며 "크래프톤은 인재 중심의 경영 방침 하에 도전적인 시도를 계속해왔으며, 앞으로도 게임 제작에 대한 열망을 가진 인재를 적극적으로 양성하고 성장시켜 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크래프톤은 내달 9일 오후 4시 채용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크래프톤 프로듀서 패스파인더스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는 코치들이 게임 제작 경험 및 게임 개발 사이클에 대해 소개하고, 운영진 및 1기 참가자들이 채용 과정과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크래프톤 프로듀서 패스파인더스 프로그램 2기는 3개월간 실무 교육 훈련 과정을 진행하고 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채용되는 채용 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으로 서류 접수 기간은 11월 29일부터 12월 19일까지다.
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r
관련기사
- 연매출 2조 넘보는 크래프톤, 게임에 메타버스·NFT·딥러닝 더한다(종합)
- 크래프톤·카카오게임즈 MSCI 지수 편입...1000억대 자금 몰려온다
-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 전세계 165개국 인기 게임 1위
- [주목 지스타] 전세계가 주목한 '뉴스테이트'로 지스타 달구는 크래프톤
- [IT진맥] '3N'의 지스타 불참, '유감'
- [세가지시선] '실망' 지스타 안되려면....참여사엔 존중을, 가족엔 배려를, 변화는 수용을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세계 최강 가린다...PMGC 2021 개막
- 크래프톤, 중동 게임사 '타마템 게임즈'에 71억원 투자...인도 넘어 중동간다
- 크래프톤, 탑다운 슈팅게임 '썬더 티어원' 글로벌 출시
- 크래프톤 차기작 속도 낸다...글로벌 개발 인력 확보 '박차'
- 배그 모바일 e스포츠 대회, 그랜드파이널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