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은 외식업 소상공인 전문 교육기관 배민아카데미의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장사 교육 콘텐츠를 적시에 추천하는 큐레이션 기능을 도입하고, 찜하기와 검색 등을 통해 서비스 편의성을 높이는 데 주안점을 뒀다.
먼저 '관심 카테고리 설정' 기능을 도입해 업주가 원하는 맞춤 장사 노하우를 신속하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업주는 '마이페이지'에서 '나의 관심카테고리 설정'을 선택하면 ▲매장운영 ▲마케팅 ▲요리·식자재 ▲고객서비스 ▲세무·노무 ▲인문·트렌드 등 본인이 관심 있는 카테고리 교육을 바로 추천받을 수 있다. 또 '찜하기' 기능을 통해 관심 있는 영상 콘텐츠 시리즈가 새로 올라올 때마다 즉시 알림을 받아 볼 수 있다.
아울러 교육 영상 주요 내용을 초 단위로 안내하는 '영상 구간 바로보기' 기능도 적용해 원하는 구간을 직접 선택해 빠르게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검색 기능도 새로 도입해 업주가 원하는 교육과 콘텐츠를 키워드로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으며, '추천 검색어'를 통해 업주가 볼 만한 학습 과정도 제안해준다.
올해 배민아카데미는 마케팅 전략, 원가 손익 분석, 음식 레시피 등 업주가 자신의 매장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이 담긴 온라인 콘텐츠를 1200여 편으로 확대해 더욱 폭넓은 장사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대면 및 비대면 교육에서도 다양한 외식업 전문가와 셰프를 강사로 초빙해 ▲제철 식재료 및 조리법 전문가 코스 ▲밀키트 사업 심화 과정 ▲효과적인 매장 운영을 위한 주방 설비 컨설팅 등 보다 깊이 있는 내용으로 업주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배민아카데미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화해 사장님들이 최적의 교육 콘텐츠를 더욱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며 "매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실무 현장 중심형 콘텐츠를 꾸준히 확대해 사장님들의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는 장사 교육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경영 기자 management@tech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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