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장광덕 전국KT대리점협의회 부회장, 박기주 KT 유통기획담당 상무, 권오병 전국KT대리점협의회 회장, 최찬기 KT 영업본부장 전무, 윤병휴 KT 5G영업담당 상무, 강훈식 전국KT대리점협의회 이사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왼쪽부터) 장광덕 전국KT대리점협의회 부회장, 박기주 KT 유통기획담당 상무, 권오병 전국KT대리점협의회 회장, 최찬기 KT 영업본부장 전무, 윤병휴 KT 5G영업담당 상무, 강훈식 전국KT대리점협의회 이사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KT는 전국KT대리점협의회(KTAC)와 우수 대리점 및 직원 육성을 위한 'K-파트너스 프로그램'을 함께 마련하고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KT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리점 직원 역량 강화를 통한 우수 컨설턴트 육성 ▲장기근속을 위한 로열티 프로그램 운영 ▲K-파트너스 프로그램 대리점 및 대리점 직원들의 참여 활성화 등에 전국KT대리점협의회와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K-파트너스 프로그램'은 참여를 원하는 대리점 직원을 대상으로 우수 역량 향상의 기회와 장기 근속 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KT는 개인별 역량 강화를 위해 대리점에서 원하는 세일즈 교육을 진행하고, 우수 직원에게는 통신비, 여행비, 건강검진 등의 혜택을 지원한다.

이와 더불어 매장 방문 확진자 발생 시 방역 소독 비용 50% 지원, 대리점 직원 확진 시 매장 활동 위로금 지원, 중기 운영 자금 및 필수 사무용품 지원 등과 같은 대리점과의 상생·협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KT는 'K-파트너스 프로그램' 운영으로 대리점 인건비 지원에 큰 기여를 하고 있으며, 그 결과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하는 '기업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7년 연속 최우수 등급에 선정되는 성과를 달성했다.

최찬기 KT 영업본부장(전무)은 "코로나19로 인한 우수 인력 이탈에 대한 고민으로 시작해 대리점의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며 "KT 대리점과 함께 상생 협력을 통해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경영 기자 management@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