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 앱 캡쳐. /사진=플로
플로 앱 캡쳐. /사진=플로

음악 플랫폼 '플로'(FLO) 애플리케이션(앱)에서 25일 오전 한 때 강제 로그아웃 및 가입정보 삭제 등의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이날 플로 앱에서는 오전 5시경부터 8시 10분까지 이용자들이 강제 로그아웃 및 가입정보가 삭제되고, 음악 재생목록이 사라지는 등의 오류가 발생했다. 이와 관련해 사용자들이 출근길에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해 불편을 겪으며 커뮤니티, SNS 등을 통해 불만이 속출했다.

해당 오류는 이날 오전에 이뤄진 데이터베이스 점검 작업 때문에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플로는 전날 앱 내 공지사항을 통해 이날 오전 3시부터 3시30분까지 데이터베이스(DB) 점검 작업이 진행된다고 지난 17일 안내한 바 있다. 

플로의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 관계자는 "오늘 새벽 서비스 데이터베이스(DB) 점검 중에 생긴 오류로 인해 일부 이용자들의 이용 불편 문제가 발생했다"며 "현재 긴급 복구 조치를 완료했고 정상 복구된 상태로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서 죄송하다"고 말했다.


김경영 기자 management@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