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쿠팡플레이 제공
/사진=쿠팡플레이 제공

스포츠 생중계 전문 OTT로 거듭나고 있는 쿠팡플레이가 아이스하키 시청자도 품을 예정입니다.

쿠팡플레이가 미국 4대 스포츠 중 하나인 내셔널 하키 리그(NHL) 플레이오프를 디지털 독점 생중계 합니다. NHL은 세계 최고 수준의 아이스하키 리그로 미국 지역 25팀과 캐나다 지역 7팀이 소속돼 북미 아이스 하키리그로도 불립니다. 미국 내에선 4대 스포츠에 포함되는 규모와 인기를 자랑하고 캐나다에선 국기로 꼽히는 스포츠입니다.

쿠팡플레이는 그간 생중계를 즐기지 못했던 국내 하키팬들을 위해 NHL 중계에 나섰습니다. 쿠팡플레이에 따르면 NHL이 생중계되는 것은 15년만이라고 합니다. 쿠팡플레이는 앞으로 진행되는 NHL 플레이오프 일정에 맞춰 하루 1경기씩 생중계할 예정입니다. 

현재 진행 중인 플레이오프 2라운드는 7전4선승제로 열리는 각 콘퍼런스의 4강 경기입니다. 이들의 승리팀은 콘퍼런스 최강팀을 가리기 위한 결승전을 치르게 됩니다. 이렇게 결정된 컨퍼런스 챔피언 두팀은 이번 시즌 NHL 최고의 팀에 도전하기 위해 스탠리컵에서 맞붙습니다. 

쿠팡플레이는 NHL뿐만 아니라 K리그를 비롯해 NFL(미국프로풋볼), MLS(미국프로축구) 등 다양한 스포츠 생중계에 나서며 '스포츠 전문 OTT'로서 자리매김에 성공한 모습입니다. 특히 대표 해외파 축구선수인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FC), 이강인(레알 마요르카), 황의조(FC 지롱댕 드 보르도), 김민재(페네르바체 SK)의 소속팀 경기를 디지털 생중계하는 유일한 플랫폼입니다. 

쿠팡플레이는 5월 18일 열린 NHL 플레이오프 2라운드 경기를 시작으로, 동부·서부 컨퍼런스 결승전과 최종 우승팀을 확정 짓는 스탠리컵까지 생중계합니다.

이소라 기자 sora@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