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가 한국 예능에 투자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2달 내 한 편씩 신규 예능을 론칭한다는 목표다.
넷플릭스는 12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한국 예능 상견례'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유기환 넷플릭스 콘텐츠팀 매니저가 참석해 한국 예능 라인업을 소개했다.
유 매니저는 "지난 해부터 본격적으로 예능을 시작하고 있고 지금은 첫걸음 단계"라며 "다양한 한국 크리에이터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있고 한두달에 하나씩은 꾸준히 나오도록 하반기부터 론칭할 계획"이라고 했다.
넷플릭스는 2018년 '범인은 바로 너'를 시작으로 오리지널 예능 콘텐츠를 제작해오고 있다. '백스피릿', '신세계로부터', '먹보와 털보', '솔로지옥', '셀럽은 회의 중' 등 총 6개 작품이 세상에 나왔다.
유 매니저는 "'백스피릿' '솔로지옥' 등이 최근 세 달 안에 나온 작품이다. 그만큼 예능 제작을 제대로 시작하는 단계"라며 "올해 예능 부분에 있어서 많은 투자를 하고 있고 내년에 더 많은 투자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올해 하반기 오리지널 예능 4개를 공개한다. ▲코리아 넘버원 ▲테이크원 ▲피지컬: 100 ▲솔로지옥 시즌2 등이다.
이영아 기자 twenty_ah@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