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싸이월드제트 제공
/사진=싸이월드제트 제공

싸이월드제트는 메타버스 플랫폼 '싸이타운'을 28일 출시하고, 가수 유주의 신곡 '이브닝(feat. BIG Naughty)'을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싸이월드를 대표하는 'BGM' 서비스의 세계관을 확장한 '아티스트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이 프로젝트는 플랫폼 내 광장에서 아티스트 3D 미니미가 ▲음원 공개 ▲디지털 쇼케이스 ▲공연 등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오픈을 기념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 또한 유주의 3D 미니미가 출연해 신곡 '이브닝'을 공개한다. 시점은 28일 오후 6시다. 뿐만 아니라 ▲유주의 비하인드 컷 찾기 ▲포토존 인증샷 남기기 ▲유주 목소리가 녹음된 안내 방송 등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된다.

싸이월드제트 측은 "과거 싸이월드 소통의 매개였던 사진을 메타버스 싸이타운에서는 인증샷 캡처, 숨은 사진 찾기 등으로 확장시킨 것"이라며 "유저들은 싸이타운에서 촬영한 인증샷을 자신의 싸이월드 미니홈피 사진첩에 업로드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싸이월드제트 관계자는 "BGM은 싸이월드를 상징하는 콘텐츠인 만큼, 싸이타운에서도 아이덴티티를 확장하고자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음원공개, 디지털 쇼케이스, 디지털 공연 등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가수 유주의 '이브닝'과 함께하는 싸이타운 첫 번째 아티스트 프로젝트를 많은 팬 분들이 즐겨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가은 기자 7rsilver@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