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하루만에 애플 정복...이틀만에 구글 매출 8위로
넷마블의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출시 하루만에 국내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출시 이틀만에 구글플레이 매출 톱10에 진입했다. 이틀만에 매출 순위 8위로 치고 나가, 주말을 거친 후 매출 상위권 진입이 유력해졌다.
30일 구글의 애플리케이션 마켓 구글플레이 따르면 이날 오후 10시 기준,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위메이드의 미르M과 로블록스 등을 제치고 매출 8위로 뛰어올랐다. 앞서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출시 후 약 5시간만에 앱스토어(애플) 매출 5위로 올랐고 14시간이 지나 2위로, 16시간이 지나 매출 1위로 올랐다. 그리고 출시 이틀만에 구글플레이 매출 상위권에 진입, 초반 흥행에 청신호가 켜졌다.
이는 동종 장르의 타 게임과 비교해도 손색 없는 첫날 성과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W의 경우, 출시 14시간이 지나자 매출 1위로 올라왔다. 카카오게임즈의 우마무스메:프리티더비 또한 출시 후 11시간만에 앱스토어 1위에 오른 바 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또한 애플과 구글 매출 차트 상위권에 올라선 만큼, 출시 초반 일매출은 20억원선을 넘어설 전망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콘텐츠 소화 후, 주말새 일매출 20억원대 도달 가능성이 크다"며 "세븐나이츠 IP 특성 상, 캐릭터 추가 등을 통해 장기적 흥행을 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원작의 특성을 가장 극대화한 작품으로 손꼽힌다. 이 게임은 이용자에게 세븐나이츠 영웅이 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함과 동시에 전략적인 게임성을 계승한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차별점은 '프리 클래스'에 있다. 이 게임에서는 사용 무기에 따라 클래스가 결정되며, 전투 상황에 따라 다양한 영웅으로 변신할 수 있다. 영웅 변신 후에는 해당 영웅의 고유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 무기와 스킬 간의 조합을 통해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이수호 기자 lsh5998688@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