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는 자체 개발한 도어락 제품에 무인경비 서비스까지 연계한 '올인원 도어락'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SK쉴더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올인원 도어락은 그 동안 별도로 구축해야 했던 다양한 출입용 보안 기기를 도어락 제품 하나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도어락 인식기 하나로 문 열림과 닫힘을 감지하는 개폐 감지기, 출입문 잠금장치와 문열림 버튼까지 다양한 기능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도어락에 ADT캡스 무인경비 서비스를 연동하여, 설치 및 관리부터 실시간 경비까지 가능한 올인원 제품이다. 보안 경비 설정 시, 외부로부터의 침입과 파손 여부를 감지하고 AI 관제 시스템을 통해 즉각적으로 출동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다. 또 무선통신 기반으로 개발되어 별도 벽타공∙출입문 선로공사가 필요 없고 간단한 시공만으로 설치 가능해, 매장 인테리어 보존은 물론 공사 기간 단축과 비용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카페, 음식점, 의류 도소매점과 같은 여러 중소규모 매장의 상황에 맞춰 양문형과 단문형 유리문 출입문에 모두 설치 가능하며 ▲침입·파손 경보 ▲고온감지 및 개폐 ▲비상 전원 공급 등 각종 기능이 기본적으로 포함된다. 이외에도 설치 및 A/S 등 도어락 기기의 관리 창구를 일원화하고, 모바일 앱 카드로 간편하게 경비 설정/해제 인증을 할 수 있는 '캡스 모바일출입카드' 서비스도 제공한다.
조형준 SK쉴더스 종합기술원장은 "이번 올인원 도어락은 도어락과 ADT캡스 무인경비 서비스를 하나로 합쳐 개인 사업자와 매장관리자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출입문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 고객 매장의 다양한 출입문 형태를 반영해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SK쉴더스의 다양한 보안 및 케어 서비스들과의 연계 또한 확장해 나가며 고객의 안전은 물론 편의성까지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남도영 기자 hyun@techm.kr
관련기사
- SK쉴더스-건설자원공제조합, 폐기물처리 통합 솔루션 보급 '맞손'
- SK쉴더스-스터디레볼루션, 맞춤형 관리형 독서실 솔루션 개발 '맞손'
- SK쉴더스-하나금융그룹, 소상공인 DT 지원 '맞손'
- SK쉴더스 "인질극 넘어 데이터 파괴"...랜섬웨어, 더 악랄해졌다
- '스토킹·데이트폭력' 피해자 지키는 SK쉴더스…홈 보안 지원 나선다
- SK쉴더스, EDR 특화 위협 탐지 대응 서비스 확대
- SK쉴더스 '사이버가드' 랜섬웨어 피해 보상까지 지원한다
- [MWC 23] SK스퀘어, SK쉴더스 지분 일부 매각...최대주주된 투자회사 EQT와 공동경영 나선다
- SK쉴더스-키즈팩토리, '캡스 무인안심존' 솔루션 적용 무인매장 확대 '맞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