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2조6734억원, 영업손실 1044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4분기만 놓고 보면 매출 6869억원, 영업손실 198억원이다.
해외 매출의 경우, 4분기는 5810억원이며 연간 누적으로는 2조 2483억원을 차지했다. 연간 해외 매출 비중은 84%로, 지난해보다 11%P 증가했다.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 이벤트 영향 등으로 북미 매출 비중이 전 분기 대비 3%P 증가한 가운데,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51%, 한국 15%, 유럽 12%, 동남아 8%, 일본 7%, 기타 7%로 나타났다.
장르별 매출 비중은 4분기 현재 캐주얼 게임 48%, RPG 27%, MMORPG 16%, 기타 9%이며,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와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 업데이트 영향으로 RPG 매출 비중이 전 분기 대비 3%P 증가한 것이 특징이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지난해는 신작 출시 지연 및 출시작 흥행 부진으로 미흡한 실적을 기록했다"며 "위기 상황에서 인력과 비용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선별된 프로젝트 중심으로 회사의 역량을 집중해 기대 신작이 흥행에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소라 기자 sora@tech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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