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은택 카카오 대표는 4일 1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명품, 뷰티 1위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거듭났다"라며 "브랜드 유치를 가속화하고, 럭셔리 뷰티 뿐만 아니라 패션 잡화 주얼리 라인까지 라인업을 강화, 온라인 명품 전문관 '선물하기 럭스탭'을 출시해 성장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카카오톡 안에서 마케팅부터 구매까지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나갈 계획"이라며 "이후 이용자들이 관심 브랜드로 추가한 톡스토어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면서 이용자와 브랜드를 연결해주고, 로열티를 강화하는 카카오 고유의 관계형 커머스로 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아 기자 twenty_ah@techm.kr
관련기사
- 카카오, 1분기 영업익 711억…전년비 55%↓(1보)
- 카카오, 1분기 영업익 55%↓…시장 전망 하회(상보)
- 카카오, 1분기 영업익 55%↓…"AI, 헬스케어 등 성장 집중"(종합)
- [컨콜] 카카오톡 새단장 성큼..."친구탭·오픈채팅탭 개편"
- [컨콜] 카카오브레인, 하반기 코GPT 2.0 선보인다
- [컨콜] "카카오헬스케어, B2B·B2C 빠르게 성과 내겠다"
- 1Q에도 웃은 日 카카오 픽코마...경기침체에도 매출 성장세 '쑥'
- [컨콜] 카카오 "올해 광고 상품 확대...톡스토어 요금제 출시"
- [컨콜] 카카오모빌리티 1Q 쾌속질주..."브랜드택시 4.4만대"
- [컨콜] 카카오 '영상화' 사업 확대..."올해 30여편 기획"
- [컨콜] 카카오 "SM엔터 2분기 손익반영...음원 유통 강화"
- [컨콜] 영업익 '반토막' 카카오 "일부 사업 정리해 개선"
- [컨콜] 카카오 코GPT "타 생성형 AI모델과 제휴도 검토"
- [컨콜] "카카오엔터 가수, SM 작곡가 곡 받는다"...버추얼 휴먼 협력도
- [컨콜] 카카오 "올해 3000억 손실 감수...AI·클라우드 투자"
- '성장엔진' 갈아끼는 카카오 "카톡 개편하고 AI 집중 투자"(종합)
- 카카오톡 선물하기, 럭셔리 전문관 '럭스'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