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는 연구행정통합시스템(rERP)에 '이공계 연구생활장려금 지원 사업' 전용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해 연구기관과 학생연구원의 이공계 연구생활장려금 관리 효율성을 강화했다고 23일 밝혔다.
rERP에 한국형 스타이펜드 전용 시스템을 추가해 연구기관의 이공계 연구생활장려금 관리 전 과정을 자동화한 것이 이번 시스템의 핵심이다. 월별 지급 현황을 기준 금액과 비교해 부족분을 자동 산출하고, 그 결과를 기관 계정 기반 인건비 통합 관리 체계에 반영한다. 이를 통해 수기 입력으로 인한 지급 누락이나 계산 오류를 최소화하고 관리자 업무 부담을 줄였다.
학생 연구원은 전용 사이트에서 증빙 자료를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다. 관리자가 승인하면 내역이 시스템에 반영된다. 승인과 지급 절차가 전산화되면서 연구기관은 행정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연구원은 안정적이고 투명한 지원을 기대할 수 있다.
향후 건강보험 자격 득실 데이터와의 연계를 통해 오프라인 증빙 없이도 학생 자격 검증이 가능해진다. 이를 통해 지급 절차가 더욱 간소화되고 연구 현장 업무 효율과 지급 관리 투명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오세억 웹케시 rERP사업부 총괄사업부장은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연구 현장에서 가장 번거롭고 오류 가능성이 컸던 장려금 부족분 계산이 자동화됐다"며 "앞으로도 데이터 연계와 자동화 기능을 확대해 학생 연구원의 안정적 연구 환경을 지원하고 관리자의 업무 효율을 동시에 개선하겠다"고 전했다.
임경호 기자 lim@techm.kr
관련기사
- [이프 카카오] 카카오톡으로 들어온 '숏폼'...수익 구조 마련해 크리에이터 생태계 조성
- [이프 카카오] "100원으로 얻는 광고 효과" 카카오 쉬운광고, 소상공인 광고 걱정 덜었다
- [LCK 결승 미디어데이] 돌아온 파괴전차 한화생명의 이유 있는 자신감
- [LCK 결승 미디어데이] "한화생명, 딱 기다려!"...젠지-KT의 날선 각오
- [KBW 25] 美 스테이블코인 대표주자 보 하인스 USAT 대표 "지니어스 법, 동맹국 수용할 것"
- [이프 카카오] 카카오톡, 15년 만에 대변신...'메신저' 넘어 'AI 슈퍼앱' 진화(종합)
- [KBW 25] 수이 게임 사업의 핵심은 'XOCIETY'...웹3 게임 선도하는 앤더스인터랙티브
- [이프 카카오] AI로 웹툰-숏폼 잇는 '헬릭스 숏츠'..."카카오톡 숏폼과 연계해 웹툰 독자 늘릴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