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메조미디어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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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메조미디어는 자사 광고플랫폼 타겟픽에 카카오모빌리티의 카카오T RSE 매체 연동을 완료하고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통합 광고상품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업으로 타겟픽은 이동형 디지털 옥외광고까지 매체 영역을 확장했다.

카카오T RSE는 전국 카카오T 가맹택시 뒷좌석에 설치된 태블릿을 통해 승객에게 다양한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를 실시간으로 통합 관리하는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타겟픽은 AI와 머신러닝 기반의 초개인화 기술을 통해 광고주의 핵심성과지표(KPI) 달성을 높이는 광고플랫폼이다. 자체 DMP 및 외부 서드 파티 DMP 등 3500만 이상 오디언스 데이터와 국내 최대 매체 지면을 활용해 크로스 디바이스 타겟팅 기술 기반 맞춤 광고를 제공하고 있다. 연간 수천여개 이상 브랜드의 브랜딩·퍼포먼스 광고 캠페인을 집행 중이다.

이번에 출시된 통합 광고상품은 소비자의 일상 여정 전반에서 브랜드 접점을 확대하도록 설계됐다. 온라인에서는 타겟픽의 고도화된 타겟팅 기술을 통해 모바일, PC, OTT 등의 채널에서 핵심 고객에게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한다. 오프라인에서는 카카오T RSE를 통해 이동 중인 대중에게도 광고를 노출해 도달률을 높인다. 

김경식 CJ메조미디어 크로스미디어사업팀장은 "이번 카카오모빌리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타겟픽 매체의 활용 범위를 이동형 디지털 옥외광고까지 확대하면서 국내 최대 수준의 매체 커버리지를 한층 강화했다"며 "이를 통해 광고주들은 풀 디바이스 전반에서 다양한 고객 접점을 아우르며 광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임경호 기자 lim@tech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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