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플러그 마이키핀 얼라이언스의 첫 서비스 카이보 키핀이 출시됐다. / 사진=코인플러그 제공
코인플러그 마이키핀 얼라이언스의 첫 서비스 카이보 키핀이 출시됐다. / 사진=코인플러그 제공

코인플러그가 출범한 탈중앙화 신원증명(DID) 기술공유 협의체 '마이키핀 얼라이언스'가 1호 글로벌 서비스를 출시했다. 

코인플러그는 FHL게임즈가 운영하고 있는 중남미지역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카이보닷컴'의 2000만명 이용자를 대상으로, DID 인증 기반 지갑 서비스 '카이보키핀'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12월 FHL게임즈가 코인플러그의 ‘마이키핀 얼라이언스'에 가입하고, DID 기술 관련 사업 공동개발을 위한 약정을 체결한 지 5개월 만이다.

카이보키핀은 '메타디움 퍼블릭 블록체인'으로 개발한 서비스다. 카이보닷컴 이용자들은 아이디, 패스워드를 입력하지 않아도 DID 본인인증으로 간편 로그인을 할 수 있다. 카이보키핀은 :또 앱 기반 2증 인증을 적용해 사용자 계쩡 보안을 향상시켰다. 

이용자는 카이보키핀에서 게임머니 및 가상자산(암호화폐) 자산 관리를 할 수 있다. 현지 게임머니 K-Coin을 구매, 전송할 수 있으며 이더리움, 라탐캐시, 메타도 관리할 수 있다. 이용자는 이 자산들을 통해 카이보닷컴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 아이템이나 디지털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는 웹 숍도 이용 가능하다. 

향후에는 클라우드 기반 채팅, 음성 영상통화 서비스, 온오프라인 간편결제 서비스, 등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정철 FHL게임즈 대표는 "중남미 지역에서는 블록체인 관련 규제에 대한 장벽이 타 지역 대비 용이한 만큼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에 무한한 가능성을 보유한 지역"이라며 "코인플러그와 함께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해 앞으로 중남미 지역을 선도하는 블록체인 사업자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문정은 기자 moon@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