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유플러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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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는 카카오 VX와 공동으로 서비스하는 '스마트홈트'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지난 7월말 기준 3번 이상 방문한 고객이 전월 대비 27%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스마트홈트는 실시간 자세 교정을 받으며 집에서도 정확한 자세로 운동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서비스다. 맨손 근력운동과 스트레칭 외에도 요가와 필라테스, 복싱 등 40여 개의 다양한 맞춤 홈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스마트홈트 이용패턴을 분석한 결과, 단순 체험성이 아닌 계획을 설계하고 운동한 고객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운동 플랜'을 설계한 고객 기준 평균 운동횟수가 주 2회 이상인 사용자 수는 60%, 운동횟수 기준 상위 20%의 회당 운동시간 또한 25% 증가했다.

운동 계획을 가장 많이 설계한 고객군은 30대 여성으로 나타났다. 운동시간이 가장 긴 고객군은 40대 여성으로 집계됐다. 가장 선호하는 콘텐츠로는 스트레칭이 꼽혔고, 운동 완료율이 가장 높은 콘텐츠는 다이어트 운동으로 조사됐다.

스마트홈트는 첫달 무료 이용 후 월 구독료 2만9700원(부가세 포함)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운동 완료 일수에 따라 결제금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월 5일 이상 운동 완료하면 다음 달 결제 시 1만원, 10일 이상은 2만원, 15일 이상은 운동 완료하면 다음달 결제 시 전액 할인된다. LG유플러스 고객은 운동일수와 관계 없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LG유플러스와 카카오 VX는 오는 9월15일까지 월 정기구독 서비스를 신청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15일, 10일, 5일 이상 운동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각각 실물 3돈 순금 금메달(3명), 선글라스(30명), 커피교환권(100명)을 제공한다.

손민선 LG유플러스 클라우드서비스담당(상무)은 "LG유플러스는 고객이 꾸준한 관리를 이어갈 수 있도록 스마트홈트의 서비스와 기능을 지속 개선하고 있다"며 "향후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데이터베이스를 확충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경영 기자 management@tech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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