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결산 'HOT 2021' 공개
KT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즌(Seezn)은 올해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은 콘텐츠 장르별 랭킹을 공개, 이를 모아 상반기 결산 '핫(HOT) 2021' 특집관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시즌은 예능, 드라마, 영화 장르의 콘텐츠 사용을 분석해 순위를 뽑았다. 장르별 인기 순위 외에도 올해 상반기 콘텐츠 이슈 키워드인 ▲개그 부캐 ▲재테크 열풍 ▲시즌제 드라마·예능 ▲화제의 인물 ▲라이징 스타 등을 테마로 콘텐츠를 모았다.
우선 상반기에는 예능 콘텐츠의 활약이 돋보였다. 시즌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 1위는 '놀면 뭐하니?'가 차지했다. 이어 '런닝맨'과 '나 혼자 산다'가 2, 3위로 뒤를 이었다. 밀리터리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화제를 모은 '강철부대'는 7위를 기록했다.
드라마 장르에서는 '펜트하우스2'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마우스', '빈센조', '여신강림'이 2, 3, 4위에 올랐다. 영화 장르 랭킹에는 윤여정의 오스카 여우조연상으로 화제를 모은 '미나리'가 1위에 올랐다. 영화 '도굴', '이웃사촌', '자산어보' 등도 상반기 시즌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번 특집관은 오는 7월6월까지 운영된다. 시즌 베이직 월정액과 단건 구매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일부 콘텐츠는 통신사 상관 없이 앱에 로그인 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유현중 KT 모바일미디어사업P-TF장(상무)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며 내 손안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번 특집관을 통해 시청을 원하는 콘텐츠를 아직 접하지 못한 고객들이 시즌을 활용해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경영 기자 management@techm.kr
관련기사
- KT "뮤지컬 레드북, 시즌 '뮤:시즌' 생중계로 만난다"
- KT 시즌, 라이브 음악 예능 '싱스테이3' 런칭한다
- "아이돌 숨겨진 명곡, 집에서 즐긴다" KT 시즌, '히든트랙' 온택트 콘서트 개최
- [OTT 톺아보기] ①웨이브 "드라마부터 예능까지 스케일 업…K콘텐츠 최강자 될 것"
- [OTT 톺아보기] ②시즌 "MZ세대 타깃, 톡톡 튀는 콘텐츠로 새롭지만 친숙한 OTT될 것"
- 'KT 원내비' 이용 시 제주도 실시간 교통신호 정보 볼 수 있다
- [카드뉴스] OTT 집중분석! 시즌, 톡톡 튀는 콘텐츠로 MZ세대 사로잡는다
- KT에스테이트, 수서역 환승센터 개발 사업자 선정...'임대주택 1000여호 공급 예정'
- 월 9900원이면 할리스커피 4잔에 동영상 '시즌'까지 본다
- KT 시즌, 시네마틱 리얼 다큐 '어나더 레코드' 제작...첫 주인공 신세경
- KT 시즌-올레tv, '2021 다시함께, K팝 콘서트' 생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