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는 블록체인 생태계 엑셀러레이터 디스프레드가 함께 '코리아 대체불가능한토큰(NFT) 로드쇼 2021'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 영상 콘텐츠 형태로 진행되며 오는 5일을 시작으로 각 주최측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매주 공개될 예정이다. NFT란 Non Fungible Token의 약자로 각 NFT에는 고유한 식별 코드와 데이터가 있어 복제가 불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NFT는 블록체인을 통해 소유권과 거래 내역이 투명하게 기록되어 게임, 예술, 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되고 있다.
코리아 NFT 로드쇼 2021에서는 현재 블록체인 산업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NFT가 어떻게 활용되고 기존 산업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지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주요 참여 프로젝트로는 ▲오픈씨 ▲대퍼랩스 ▲엔진 ▲스시스왑 등이 있으며 각 프로젝트들의 키노트, 인터뷰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준비돼 있다. NFT 프로젝트들 간 토론 세션도 마련됐다. 'NFT의 가치 평가와 활용성'를 주제로 ▲넌펀지블닷컴 ▲엔에프티파이 ▲엔에프티뱅크가 토론한다.
또한 'Play to Earn'을 주제로 엑시인피니티와 YGG(Yield Guild Games)가 토론을 펼친다. 이어서 ▲더 샌드박스 ▲플라네타리움 ▲노드게임즈가 '블록체인 게임의 미래와 가능성'을 주제로 토론할 예정이다.
홍석원 해시드 그로스 매니저는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NFT는 현재 미술, 게임, 음원, 소셜 플랫폼 등 다양한 콘텐츠들과 결합돼 디지털 자산의 새로운 패러다임과 경제모델을 만들고 있고 이는 메타버스와 접목되어 더 강력한 시너지를 만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예준녕 디스프레드 공동창업자는 "앞으로 현실세계와 가상세계의 구분이 모호해지면서 NFT는 디지털 자산의 소유권과 희소성을 부여해주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는 주요 NFT 프로젝트들의 생각과 NFT의 향후 발전 가능성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유익한 자리가 될 것"이라 전했다.
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r
관련기사
- 해시드, 블록체인 멤버십 기반 금융서비스 하이(HI)에 투자
- 블록체인 VC 해시드, 직접 NFT 게임 개발 나섰다...자회사 해시드스튜디오 설립
- 해시드, 가상자산 데이터 분석 플랫폼 크립토퀀트에 투자
- KB국민은행·해치랩스·해시드 합작법인 '한국디지털에셋', ISMS 인증 획득
- 제2의 업비트? 해시드가 찜한 dydX, 일거래량만 11조 눈길
- 김서준 해시드 대표 "플랫폼 경제 다음은 프로토콜 경제"
- 해시드 스튜디오의 NFT 게임 '더비 스타즈' 웹사이트 오픈
- 해시드, 디지털 패션 메타버스 플랫폼 '브리즘'에 투자
- 위메이드, 해시드 벤처투자조합2호에 출자...위믹스 생태계 확장에 박차
-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 2400억원 규모 펀드 결성...'웹3' 적극 투자한다
- 해시드, 한화생명과 함께 블록체인 교육 프로그램 '프로토콜 캠프' 연다
- 웹3.0 컨설팅 업체 디스프레드 창립 4주년..."웹3.0 블룸버그 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