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는 이미 국민게임으로 자리매김한 카트라이더 리그가 글로벌 흥행 게임으로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멀티 플랫폼으로 돌아온 카트라이더가 시동을 켜자마자 폭풍 질주하고 있는데요. 소니의 2022년 라인업 쇼케이스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에 깜짝 등장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유튜브 조회수 120만 돌파...외신에서도 관심
유튜브 생중계로 행사를 보던 시청자들은 뛰어난 그래픽과 주행감을 엿볼 수 있는 실제 플레이 화면에 감탄하며 수백여개 댓글을 쏟아냈습니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공식 유튜브에 올라온 트레일러의 조회수는 공개 후 일주일 만에 120만건을 넘어섰습니다.
주요 외신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12월 글로벌 테스트 소식을 일제히 보도, 큰 관심을 나타냈습니다. 북미 게임 전문 미디어 엠엠오밤(MMOBOMB)은 트레일러 구성부터 크로스 플레이 지원, 페이투윈 요소 배제까지 새로운 게임 정보와 테스트 일정에 대해 세세히 짚었습니다.
또하나의 게임 전문 미디어인 게임레이더(GamesRadar)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차세대 비주얼 그래픽과 완전한 크로스 플레이, 향상된 게임 시스템을 자랑한다"고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MS-라인프렌즈와 성공적인 협업
이에 앞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콘솔 플랫폼 제조사인 마이크로소프트, 라인프렌즈 등 글로벌 기업과의 잇단 협업을 성사시켰습니다. 이들이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와 협업에 나선 것은 3억8000만명의 이용자를 보유한 원작의 글로벌 인지도가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4K UHD 고해상도 그래픽으로 구현한 차세대 레이싱 게임에 대한 기대감이 작용했다는 분석과 함께 글로벌 시장 전체와 전 연령층을 타깃으로 하는 만큼 접근성이 높아 해외에서 통할 것이라는 평가도 설득력을 얻고 있습니다.
특히 넥슨은 지난해 7월부터 라인프렌즈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카트라이더 IP 사업 전반에 걸친 다각적인 협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SM엔터테인먼트의 차세대 그룹 'NCT 127'이 참여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뮤직비디오 'FREEZE(프리즈)'를 이날 공개했습니다.
FREEZE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열혈 소년' 캐릭터 다오(DAO)가 지금의 전설적인 라이더가 되기 전 카트 히어로를 꿈꾸며 '레전드 컵'을 향해 달리는 열정적인 모습을 감각적으로 담았습니다. 뮤직비디오 곳곳에 다오의 숨겨진 과거를 암시하는 디테일을 남겨 향후 펼쳐질 애니메이션 스토리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습니다.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이번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뮤직비디오 FREEZE는 게임 팬뿐 아니라 전세계 MZ세대 모두가 다오, 배찌 등 게임 속 캐릭터 및 그들의 스토리에 열광하고 즐길 수 있도록 감각적인 비주얼 크리에이티브 기법을 활용하고 새로운 캐릭터 세계관을 설정해나가는데 공을 들였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레이싱 게임 대표주자로 떠오른 카트라이더의 진짜 주역인 캐릭터 IP들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밝혔습니다.
글로벌 향하는 카트라이더 IP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지난 2019년 영국 런던에서 열린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팬 페스티벌 2019'에서 베일을 벗은 멀티 플랫폼 신작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래리 립 엑스박스(Xbox) 라이브 디렉터는 당시 행사에서 "어려운 부분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는 점이 가장 큰 강점이라고 생각한다"며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자신의 방식에 맞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한 바 있습니다.
넥슨은 12월 9일부터 15일까지 전 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글로벌 테스트 드라이브를 진행합니다. 이번 테스트에선 콘솔 기기 엑스박스 원(Xbox one)에 이어 플레이스테이션 4(PS4)를 확장 지원하고, PC와 콘솔 크로스 플레이의 기술적 안정성은 물론 초보자가 게임에 쉽게 안착하기 위해 필요한 환경과 주행감 등을 중점적으로 검증할 계획입니다.
이소라 기자 sora@techm.kr
관련기사
- [카트 통신] '포스트 문호준'은 이재혁이었다...통산 개인전 3회 우승
- [카트 통신] 샌드박스, 라이벌 블레이즈 완파하고 2연패 달성
- 해외수출 비중 높은 게임 '빅3'...토종 앱마켓 힘 싣는다? 3N의 속내는
- 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소니에 등판...이제 '콘솔'로 달린다
- 소니가 탐내는 넥슨표 콘솔...'매그넘' 이어 '카트라이더' 띄운다
- 상반기 흐렸던 넥슨, 블루 아카이브로 하반기 '맑음' 예보 띄운다
- [K게임, NEXT LEVEL] (중) K게임의 새 무대, 콘솔 시장을 향한 도전이 시작됐다
- [카트 수퍼컵 통신] 또 하나의 정규시즌이 돌아왔다...최강 선수들 총출동
- [카트 슈퍼컵 통신] 샌드박스-블레이즈 개막전 승리...박현수 1위로 승자전행
- [카드뉴스] K게임 넥스트레벨을 향해...PC-모바일 넘어 이젠 '콘솔'이다 (중)
- 카트라이더:드리프트 본격 시동...테스트로 안정성-재미 다 잡는다
- 카트의 글로벌화를 꿈꾸는 조재윤 디렉터 "언제, 어디서나, 다함께"
- [써봤다] 올해도 '코로나 연말'…브라운과 스타벅스가 전하는 작은 위로
- 라인프렌즈와 '오마이걸' 만났다...카트라이더:드리프트 뮤비 공개
- 라인프렌즈, 디지털 IP 생성 플랫폼 '프렌즈'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