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는 자이언트스텝과 리얼 타임형 콘텐츠 개발을 위한 공동사업 기본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하이브의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은 급격히 변화 중인 미디어⬝콘텐츠 시장의 흐름 속에서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서 혁신적인 결과물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기 위함이다.
자이언트스텝은 시각특수효과(VFX, Visual) 및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국내외 TV광고, 영화, 뉴미디어 등 다양한 영역에서 VFX 기반의 영상 콘텐츠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월트 디즈니, 넷플릭스 등 글로벌 콘텐츠 제작사와의 협업을 통해 경쟁력을 인정받은 자이언트스텝은 최근 리얼타임(실시간) 엔진 기술을 활용하여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자이언트스텝은 차별화된 증강현실(AR) 기술력을 기반으로 네이버의 나우(NOW)의 실시간 비대면 확장현실(XR) 라이브 콘서트를 운영하는 등 AR 분야에서도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
하이브는 "자이언트스텝과 협업해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기업으로서 하이브의 콘텐츠 경쟁력을 한층 더 끌어 올린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영아 기자 twenty_ah@techm.kr
관련기사
- [하이브, 플랫폼 꿈꾸다] 게임·웹툰에 '포스트 BTS' 발굴까지...방시혁은 미래를 본다(종합)
- 네이버웹툰, 하이브와 맞손...오리지널 라인업 키운다
- 하이브, 3Q 어닝서프라이즈…영업익 1년새 63% '쑥'
- 두나무 손잡은 하이브, 방탄소년단 NFT 내년 2분기 내놓는다
- '엔터 최강' 하이브, 3Q도 어닝서프라이즈...게임·웹툰·NFT로 성장 날개(종합)
- [카드뉴스] BTS 웹툰·웹소설에 'NFT'까지...방시혁의 '큰 그림'
- [테크M 이슈] 이미 시작된 미래 '메타버스-NFT' 로켓에 올라타라
- AI로 K팝 외연 확장 나서는 하이브...'에이트 이현' 4가지 기술 장착한 '미드낫'으로 변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