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됐던 국내 관광업계 활성화를 위해 정부가 마련한 '대한민국 숙박대전 전국편'이 시작됐습니다. 

이에 이커머스 업계는 숙박대전으로 몰릴 소비자들을 유치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다양한 할인 서비스를 마련했습니다.


티몬X숙박대전...추가 15% 카드 할인

티몬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숙박대전을 통해 2만원, 3만원 할인에 이어 자체적으로 15% 카드사 할인을 마련해 풍성한 혜택을 선보입니다. 10만원 이상의 숙박상품을 국민·우리카드로 결제 시 최대 15%까지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숙박대전 전국편은 내달 23일까지 진행되며, 최대 인기 여행지인 제주도를 포함한 전국 숙박상품을 특가 판매합니다. 9일 오전 10시부터 지급되는 숙박대전 할인권은 1인당 1회 선착순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7만원 이하 숙박상품은 2만원의 할인쿠폰을, 7만원 초과 상품은 3만원 쿠폰을 사용해 합리적인 가격에 예약할 수 있습니다.

/사진=티몬 제공
/사진=티몬 제공

대표 상품으로 ▲강원 하이원리조트 ▲강원 더앤리조트 양양 ▲경기 곤지암리조트 ▲서울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롯데시티제주 ▲경주 라한셀렉트 ▲부산 펠릭스바이STX ▲소노벨 천안 ▲여수 베네치아호텔 등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위메프에서도 추가 할인 혜택 제공

위메프도 국내 여행객을 위한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위메프는 '2021 대한민국 숙박대전 전국편 1부'에 참여합니다. 주요 상품은 가을·겨울 인기 여행지인 강원도 소재 스카이베이호텔 경포, 소노호텔앤리조트, 오크밸리리조트와 스테디셀러 여행지인 제주도 내 롯데호텔 제주 등이다.

행사 기간 국내 숙박 상품을 예약하면 최대 8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예약 금액에 따라 혜택을 제공하는 '대한민국 숙박대전' 쿠폰(7만원 이하 2만원 할인, 7만원 초과 3만원 할인)을 지급합니다.

/사진=위메프 제공
/사진=위메프 제공

여기에 위메프 유저만을 위한 5% 쿠폰 또는 선착순 지급하는 10% 카드 할인(국민·농협·비씨·우리·하나·씨티·전북은행)을 중복 적용할 수 있습니다. 상품별로 조식 제공, 사우나 이용권 등 추가 혜택도 제공합니다.


최대 4만원 할인 혜택 준비한 11번가

11번가도 코로나19로 침체됐던 국내 여행업계의 회복을 돕기 위한 민·관 협력 행사로 11~12월 투숙 가능한 총 5만여개의 숙박상품을 대상으로 최대 4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합니다. 

이번 숙박대전을 통해 호텔, 리조트, 펜션 등 국내 총 5만여개에 달하는 숙박상품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11번가는 행사기간 보다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11번가 모바일 앱 내 '숙박대전' 탭을 운영하고 숙박상품 검색 시 행사 상품을 모아볼 수 있는 '숙박대전' 검색 필터 기능도 지원합니다.

특히 국내 중소여행사의 판매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10월 한국관광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11번가는 중소 여행사 대상 추가 할인쿠폰을 같은 기간 단독으로 제공합니다. '주식회사 여행스쿨', '종이비행기투어', '온다' 등 총 15개 여행사들의 숙박상품에 사용할 수 있는 '최대 1만원 할인쿠폰'(숙박비 7만원 이상 시)을 기간 내 1인당 1장 발급, 최대 4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소라 기자 sora@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