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랭크코퍼레이션은 유튜브 음악채널 베이버스 스튜디오(Baverse Studio)가 진행한 대체불가능한토큰(NFT) 아트워크 경매가 낙찰됐다고 29일 밝혔다.
글로벌 NFT 마켓 플레이스 오픈씨((OpenSea)를 통해 진행한 이번 경매는 베이버스 스튜디오와 협업을 진행한 뮤지션인 우즈(WOODZ)와 수민의 NFT 아트워크가 출품됐다. 우즈의 NFT 아트워크는 약 200만원, 수민의 NFT 아트워크는 약 120만원에 낙찰됐다.
이번 NFT 아트워크는 베이버스 스튜디오의 두 번째 프로젝트인 '웰컴 투 마이 베이버스'(Welcome To My Baverse)'의 마지막 시리즈로 '웰컴 투 마이 베이버스'는 WOODZ(조승연), I.M(몬스타엑스), 수민 세명의 뮤지션과 함께 뮤지션의 숨겨진 이면을 탐험하고 세계관을 시각적으로 복원하는 '브레인 디깅 다큐멘터리'라는 새로운 형식의 콘텐츠다.
특히 베이버스 스튜디오의 이번 NFT 아트워크는 현재까지 거래되어온 단순한 디지털 포토카드들과는 달리 각 뮤지션의 초상과 상징물에 뮤지션의 음성까지 삽입한 영상 형태의 NFT 포토카드로 팬들에게 공감각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권남령 베이버스 스튜디오 프로는 "뮤지션과 팬덤의 시각을 바탕으로 섬세한 기획과 수준 높은 영상으로 호평을 받아온 베이버스 스튜디오는 미디어와 팬덤을 바탕으로 브랜드로의 확장뿐 아니라, NFT 아트워크와 같은 혁신적이고 다양한 콘텐츠 포맷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영 기자 management@techm.kr
관련기사
- 블랭크 "필터 샤워기 브랜드 '바디럽', 퓨어썸 3세대 시그니처 라인 출시"
- [인싸뷰] "1분에 5개씩 팔린다"…블랭크가 주방용품 브랜드 '모도리' 키운 비결은
- 블랭크 쿡웨어 브랜드 '모도리', 2021 유튜브 웍스 어워즈 '작은 거인상' 수상
- 블랭크코퍼레이션, 디즈니와 손잡고 'IP커머스' 개척한다
- 블랭크, 영차 컴퍼니 지분 인수로 합작법인 설립...IP 커머스 확대한다
- 블랭크코퍼레이션 자체 커머스 플랫폼 '레이블스토어', 별도 법인으로 분리
- 블랭크코퍼레이션 '바디럽', 몽실 아기베개 출시
- 블랭크코퍼레이션 '비브비브'서 7만원 이상 구매 시 '라엘' 쿠폰 쏜다
- NFT 프로젝트 '크레이지 리치 옐로우' 첫 민팅…오픈씨 NFT 트렌딩 3위 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