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운즈 서비스 업데이트 캠페인 이미지/사진=이스트소프트 제공
라운즈 서비스 업데이트 캠페인 이미지/사진=이스트소프트 제공

이스트소프트 자회사 라운즈는 '웹어워드코리아 2021'에서 모바일웹 마케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웹어워드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인터넷 전문가 380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혁신성·우수성이 있는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한다. 전체 시상은 ▲비주얼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콘텐츠 ▲기술 ▲서비스 ▲마케팅 등 총 6개 부문에 대해 이뤄졌다.

라운즈는 이번 어워드에서 사용자 경험(UX) 혁신성, 브랜드 정체성 차별화 등을 높이 평가받아 마케팅 부문 전문 쇼핑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라운즈는 인공지능(AI)과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해 안경 가상착용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안경 가상착용 서비스 이용건수는 전년 대비 800% 성장하며 월 400만건을 넘어섰고 누적 다운로드 수는 50만건 이상을 기록 중이다.

라운즈 관계자는 "라운즈의 노력을 이번 어워드를 통해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웹이나 애플케이션(앱)뿐만 아니라 다양한 채널에서 새로운 안경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매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가은 기자 7rsilver@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