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랜선 신년식으로 2022년 맞아
임직원과 고객 모두가 공감하는 '디지코 KT' 완성 목표
구현모 KT 대표가 올해 '안정', '고객', '성장'을 키워드로 제시했다. 지난해 발생한 전국 유무선 네트워크 장애 사고 재발을 막기 위해 '통신'을 선두로 챙기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3일 KT는 광화문 사옥에서 구현모 대표와 최장복 노조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라이브 랜선 신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신년식은 '단단한 원팀(One-Team), 당당한 성장'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구현모 대표는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 KT그룹 임직원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거둔 성과를 격려하고, 올해도 통신사(Telco) 역량을 기반으로 디지털 플랫폼 기업(DIGICO)으로서 새롭게 도약하자고 말했다.
랜선 신년식은 '2021년 성과와 2022년 우리의 다짐' 영상을 시작으로 구현모 대표와 최장복 노조위원장의 신년사, KT에서 자체 개발한 양방향 화상 통신시스템 비즈콜라보를 활용한 온라인 직원 인터뷰로 구성됐다.
구현모 대표는 신년사를 통해 성장의 새로운 역사가 될 2022년을 시작하며 '안정', '고객', '성장'을 키워드로 세가지를 강조했다. 가장 먼저 구 대표는 "통신 인프라의 안정적인 운영은 우리의 책임이자 사명이며, 안전은 가장 먼저 챙겨야 할 부분"이라고 당부했다. 이어 "비즈니스모델 중심의 사업구조를 고객 중심으로 전환하고 일하는 방식을 혁신해 고객에게 인정받는 성장을 이뤄야 한다"고 역설했다.
아울러 구현모 대표는 "디지털 사회를 연결하는 힘이자 근간인 텔코 사업의 본질에 충실하며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당당하고 단단한 성장을 이뤄야 한다"며 "단단한 원팀으로 성공적인 성장 스토리를 완성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신년식 행사는 사내방송 KBN을 통해 KT그룹의 모든 임직원들에게 생중계됐다.
김경영 기자 management@tech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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