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웹서비스(AWS)는 파트너사와의 협력 관계를 지원하는 '파트너 패스(Partner Path)'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파트너 패스는 리소스, 혜택 및 프로그램에 대한 체계적 여정을 제공하는 프레임워크로, 파트너사와의 협력 모델을 단순화하고 혜택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한다. 직관적이고 간소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으로, 다양한 파트너의 고객 오퍼링을 지원 및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계됐다. AWS는 'AWS 파트너 네트워크(APN)'에 등록한 조직을 대상으로 전용 파트너 포털 액세스, 교육 할인, 비즈니스 및 기술 지원 콘텐츠, 프로그램 및 관련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AWS는 현재 ▲소프트웨어 패스(Software Path) ▲하드웨어 패스(Hardware Path) ▲트레이닝 패스(Training path) ▲디스트리뷰션 패스(Distribution Path) ▲서비스 패스(Services Path) 등 컨설팅, 전문 영역, 매니지드, 부가가치(value-add) 재판매 서비스 영역에서 파트너 패스 5종류를 제공 중이다. 파트너사는 고객 오퍼링에 따라 여러 개의 패스에 등록할 수 있다.
AWS 관계자는 "파트너사는 각각의 패스를 이용해 자원을 활용하고 자금 지원 혜택을 누리는 한편 다양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고객 오퍼링에 대한 혁신, 확장 및 차별화를 이어 나갈 수 있다"며 "파트너 패스는 파트너사가 선택한 비즈니스 영역에서 성공을 거두는데 필요한 유연성과 민첩성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기울이는 노력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김가은 기자 7rsilver@tech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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