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315억원, EBITDA 457억원, 영업손실 119억원, 당기순손실 518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1분기 매출(6315억원)은 전년 동기 대비 10.7% 성장했으나 전 분기 대비로는 16.1% 감소했다. EBITDA(상각전 영업이익)는 전년 동기 대비 43.1%, 전 분기 대비 62.2% 줄어든 457억원으로 집계됐으며 119억원의 영업손실, 518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다. 해외 매출은 5294억원으로 전체 매출 비중의 84%를 차지했다.
1분기 실적부진에는 ▲대형 신작 부재 ▲기출시 게임들의 하향 안정화 ▲해외 사업의 계절적 요인 등이 영향을 미쳤다.
넷마블은 2분기 이후부터 그 동안 담금질해 온 다양한 기대작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제2의 나라: Cross Worlds' 글로벌을 시작으로, '골든 브로스',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 '머지 쿵야 아일랜드', '챔피언스 어센션' 등이 출격을 기다리고 있다.
또 하반기 최고 기대작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포함, '오버프라임', '몬스터 길들이기: 아레나', '하이프스쿼드', '그랜드크로스W', '모두의 마블: 메타월드' 등도 순차적으로 연내 선보일 계획이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코로나19 팬데믹의 지속에 따라 신작 개발 일정에 차질이 생기며 기대에 못 미치는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면서 "2분기부터는 다양한 자체 IP 기반의 신작 출시와 블록체인, 메타버스 등 신규 사업 강화로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수호 기자 lsh5998688@techm.kr
관련기사
- 신작에 목마른 넷마블, PC 배틀로얄 게임 '하이프스쿼드' 알파 테스트 예고
- 넷마블,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 사전등록 시작
- [다시 뛰는 쿵야] ②넷마블, 스무살 '쿵야' 글로벌 브랜드로 키운다
- '세나 IP'의 완성판이 온다...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오는 7월 28일 출시
- P2E-메타버스 제왕 꿈꾸는 넷마블...투트랙 전략으로 '10조' 코인 자산 굳건
- 韓 모바일 MMO 개척자 방준혁...세븐나이츠로 '레볼루션' 신화 다시 쓴다
-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출시 D-7...넷마블을 담아야하는 이유
- [다시뛰는 레볼루션①] 넷마블 글로벌 히트작 '세븐나이츠' MMORPG로 재탄생
- [다시뛰는 레볼루션③] 게 섯거라 우마무스메...'세븐나이츠 MMO'를 즐겨야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