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지난 4월 가장 많이 애플리케이션(앱)은 메신저 '카카오톡',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로 조사됐다.
17일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안드로이드+iOS)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4월 가장 많은 사람이 사용한 앱은 카카오톡으로 사용자가 4594만명에 달했다.
그 뒤는 유튜브 4411만 명, 네이버 4145만 명, 쿠팡 2701만 명, 네이버 지도 1993만 명, 밴드 1981만 명, 당근마켓 1917만 명, 인스타그램 1843만 명, 배달의민족 1770만 명, 토스 1275만 명 순이었다.
가장 자주 사용한 앱도 ‘카카오톡’으로 실행횟수가 996억 회였다. 그 뒤는 네이버 190억 회, 트위터 123억 회, 인스타그램 118억 회, 유튜브 102억 회, 당근마켓 85억 회, 쿠팡 64억 회, 네이버 카페 58억 회, 밴드 43억 회, 네이버 웹툰 41억 회 순이었다.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로 사용시간이 740억 분이었다. 그 뒤는 카카오톡 296억 분, 네이버 197억 분, 인스타그램 80억 분, 틱톡 53억 분, 티맵 36억 분, 네이버 웹툰 36억 분, 넷플릭스 35억 분, 다음 35억 분, 페이스북 34억 분 순이었다.
이영아 기자 twenty_ah@tehc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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