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댑 부스 / 사진=이성우 기자
플레이댑 부스 / 사진=이성우 기자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이 세계 최대 블록체인 콘퍼런스 '컨센서스(Consensus) 2022'서 남다른 부스 규모를 자랑했다. 최대 규모 부스를 마련해 대형 간판과 스크린으로 참가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또 부스 크기에 걸맞는 다양한 이벤트와 더불어 플레이댑에 대한 글로벌 블록체인 관계자들 관심으로 부스는 북적였다.


최대 규모 부스 꾸린 플레이댑

10일(현지시간)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서 열린 컨센서스 2022서 플레이댑은 오는 12일까지 바이낸스, 갤럭시 디지털, 네오 등과 나란히 메인홀 구역에 30평 규모의 부스를 운영한다. 이처럼 대형 규모로 전시 부스를 운영하는 국내 프로젝트로는 플레이댑이 유일하다.

에버랜드 메타버스 영상 / 사진=이성우 기자
에버랜드 메타버스 영상 / 사진=이성우 기자

이날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미들웨어로서 'Get on-Chain with PlayDapp'을 내세운 비즈니스 전략과 최근 리뉴얼 된 마케플레이스2.0을 주축으로 IPX(구 라인프렌즈)와 준비중인 캐릭터 기반의 대체불가능한토큰(NFT) 사업, 메타버스로 구현한 삼성물산의 에버랜드, 공게임즈 등과 준비한 신규 사업 모델을 공개했다.

특히 에버랜드 메타버스 영상에는 롤러코스터, 나비 잡기, 물총 싸움 등 다양한 콘텐츠가 담겨 있어 이목을 끌었다. 로블록스 기반 메타버스 플레이댑 랜드에 구축되는 에버랜드 메타버스는 오는 17일에 문을 열 예정이다.

플레이댑 관계자들이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하고 있다. / 사진=이성우 기자
플레이댑 관계자들이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하고 있다. / 사진=이성우 기자

아울러 플레이댑 부스는 비즈니스 미팅을 원하는 각국 블록체인 업계 관계자들로 북적였다. 플레이댑 관계자에 따르면 미팅이 끊이지 않아 정상원 플레이댑 사업총괄을 포함한 3명의 관계자가 부스 운영 시간 내내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블록체인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어도 쉽게 블록체인 기술을 기존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플레이댑의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에 관심을 보인 글로벌 기업 및 블록체인 관계자들이 상당했다.


플레이댑 이벤트에는 '꽝'이 없다...굿즈 풍성

또 플레이댑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들도 컨센서스 2022 참가자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먼저 방문객을 대상으로 ▲SNS 포토 인증 이벤트 ▲룰렛이벤트 ▲방명록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선착순으로 라인프렌즈 굿즈, 공게임즈 야구공 세트, 플레이댑 모자, 에코백 등을 경품으로 증정했다. 룰렛을 돌려서 나오는 숫자에 따라 IPX, 공게임즈 등 플레이댑 협력사들의 굿즈가 제공됐다.

플레이댑 룰렛 이벤트 참여를 위해 컨센서스 2022 참가자들이 줄을 서 있다 / 사진=이성우 기자
플레이댑 룰렛 이벤트 참여를 위해 컨센서스 2022 참가자들이 줄 서 있다 / 사진=이성우 기자

룰렛 운영을 담당하는 플레이댑 관계자는 "꽝이 없어 참가자들에게 반응이 좋다"며 "룰렛 운영 시간에 많은 사람들이 경품을 받기 위해 대기한다"고 말했다. 복잡한 과정없이 이벤트에 참여하고 순번 안에만 들면 무조건 선물을 받아갈 수 있어 반응이 좋았던 것이다. 

정상원 플레이댑 사업총괄은 "이번 컨센서스2022는 그 동안 플레이댑이 서비스를 어떻게 준비하고, 고도화 해왔는지 보여 드리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웹 3.0 시대를 맞아 블록체인, NFT, 메타버스 등의 기술 탑재를 원하는 기업들에게 블록체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No1 기업을 목표로 글로벌 인지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오스틴(미국)=이성우 기자 voiceactor@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