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클라우드 퀘스트 화면/사진=AWS 제공
AWS 클라우드 퀘스트 화면/사진=AWS 제공

아마존웹서비스(AWS)는 실전 경험을 통해 클라우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온라인 학습센터 'AWS 스킬 빌더(AWS Skill Builder)'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AWS 스킬 빌더는 무료 온라인강좌를 500개 이상 제공한다. 또 올해 새롭게 출시된 ▲AWS 빌더랩스 ▲AWS 잼 ▲AWS 클라우드 퀘스트 ▲자격증 연습 시험 등 4가지 학습과정을 통해 독점 콘텐츠와 실습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개인 및 조직은 전문가가 개발한 온디맨드 과정을 바탕으로 이용자가 원하는 속도에 맞춰 클라우드 스킬을 향상시키거나 AWS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먼저 'AWS 빌더 랩스'는 100개 이상의 과제를 통해 다양한 클라우드 시나리오에서 실전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단계별 지침이 제공되는 자기 주도형 실습이다. 'AWS 잼'은 게임화된 도전 과제를 힌트를 통해 해결해가며 새롭게 습득한 기술을 실현해볼 수 있게 해준다. 

'AWS 클라우드 퀘스트'는 역할 기반 게임으로 가상의 시민들이 겪고 있는 문제를 클라우드 솔루션 학습 및 구축을 통해 해결하는 미션이 주어지며, 'AWS 자격증 공식 연습 시험'은 사용자 스스로 평가할 수 있는 모의시험을 제공한다. 

세바스찬 스토막(Sébastien Stormacq) AWS 선임 개발자 애드버킷은 "이번 프로그램 출시를 통해 새로운 세대의 IT 전문가들의 AWS 클라우드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강화된 클라우드 역량을 바탕으로 전 세계에 선보여질 새로운 애플리케이션과 활용 사례, 그리고 혁신이 매우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가은 기자 7rsilver@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