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프리미엄 무선이어폰 '에어팟 프로' 2세대 모델의 국내 판매가 시작됐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이날 오전 9시부터 에어팟 프로 2세대 모델의 사전예약을 시작하고 오는 21일 제품을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제품 가격은 35만9000원으로 현재 쿠팡, 11번가, SSG, 하이마트, G마켓, 옥션 등에서 최대 8% 할인 혜택을 받고 제품을 예약구매 할 수 있다.
에어팟 프로 2세대는 'H2' 칩을 통한 고대역폭 연결과 새로운 저왜곡 오디오 드라이버, 자체 제작 앰프를 통해 음질을 향상시켰다. 또 주변 소음을 줄여주는 ANC 기능도 전작 대비 2배로 향상시켰고, 주변음 허용 모드도 적응형으로 업그레이드됐다.
머리 움직임에 따라 입체적으로 소리를 들려주는 '공간음향'이 개인 맞춤형으로 진화한 점도 눈에 띈다. 아이폰의 트루뎁스 카메라를 사용해 머리와 귀의 크기, 모양에 따라 개인 프로필을 생성할 수 있고, 이를 기반으로 소리를 맞춤형으로 튜닝해 입체감을 높인다.
배터리 성능은 충전 한 번으로 최대 6시간을 재생할 수 있어 전 세대 대비 33% 개선됐으며, 충전 케이스가 있으면 총 30시간을 재생할 수 있다. 새 충전 케이스는 분실시 정밀 탐색 기능으로 추적할 수 있고, 하단에 스피커를 추가해 소리를 낸다.
남도영 기자 hyun@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