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12일 넥슨 대표 국민게임 카트라이더를 계승하는 정식 후속작 카트라이더:드리프트(드리프트)를 선보입니다. 완벽한 세대교체를 위해 기존 카트라이더 서비스를 종료하는 파격적인 선택을 한만큼 넥슨의 모든 개발 역량을 드리프트에 쏟겠다는 각오입니다.


드리프트 주요 콘텐츠는 무엇?

드리프트는 12일 프리시즌 기준으로 총 30개의 트랙을 선보입니다. 빌리지 손가락, 아이스 하프파이프 등 원작에서 사랑받은 트랙을 비롯해서서울 강남 스트리트, 튀르키예 배경의 월드 이스탄불 노을 광장 등 드리프트에서 최초 공개하는 오리지널 트랙을 만날 수 있습니다.

카트와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차고'에서는 코튼, 솔리드, 버스트, 저스티스 등 각양각색의 카트바디를 수집하고 휠, 부스터, 번호판 등 파츠를 교체해 카트를 꾸밀수 있습니다.

리버리 시스템/사진=넥슨
리버리 시스템/사진=넥슨

리버리 기능으로 카트 부위별 색상을 바꾸거나 스티커를 부착하는 등 세부적인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캐릭터와 승리/패배, 피니시 등 상황에 따른 이모션을 선택해 나만의 개성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조작 및 주행 편의성 확대

드리프트는 원작을 경험한 이용자들이 익숙한 플레이를 이어갈 수 있도록 기본적인 조작법은 동일하지만, 게임을 처음 접한 이들이 레이싱에 원활히 적응하는 것을 돕기 위해 주행 편의기능을 훨씬 광범위한 영역에 걸쳐 제공합니다.

드리프트 각도를 완만하게 보정하는 '드리프트 어시스트'나 낙하하기 쉬운 절벽이나 고립되기 쉬운 코너에 방지벽을 설치하는 기능, 순간 부스터 자동 사용기능 등 여러 가지 조작 옵션을 세부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드리프트 사용 추천 표시 기능/사진=넥슨
드리프트 사용 추천 표시 기능/사진=넥슨

트랙 바닥에 주행 가이드 라인을 표시하거나 드리프트 사용을 추천하는 구간을 표시하는 등 주행을 보조하는 기능을 통해 레이싱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레이싱 패스 및 업적

레이싱 패스는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레이싱 패스 레벨에 따라 카트, 이모션, 치장 파츠, 캐릭터 등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단계별로 얻을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누구나 일반 레이싱 패스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며, K-COIN을 소모해 프리미엄 레이싱 패스를 보유하면 더욱 풍성한 보상을 받아갈 수 있습니다. 레이싱 패스 레벨을 올리려면 트로피가 필요하며, 일일 챌린지나 프리미엄 챌린지에서 주어지는 미션을 통해 모을 수 있습니다.

업적 시스템/사진=넥슨
업적 시스템/사진=넥슨

한편 드리프트에서 레이스에 참여해 좋은 성적을 기록하거나 다양한 카트를 수집하는 등 게임 내 활동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업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일부 업적은 달성 시 카트 스티커 등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하며, 획득한 업적은 프로필에서 태그로 설정해 나의 업적을 다른 유저에게 드러낼 수도 있습니다. 

이소라 기자 sora@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