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CK
/사진=LCK

17일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이 개막하는 가운데, 오래 기다린 팬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가 즐비해 눈길을 끕니다.  


'리플레이'에 롤드컵 우승 레전드 합류

2023 LCK 서머에서 첫 선을 보였던 도장 깨기 형식의 프로그램인 '리플레이'가 시즌2 제작을 확정지었다. '전설을 재생하다'라는 부제를 갖고 있는 '리플레이'는 현역 시절 전설을 써내려갔던 '레전드' 선수들이 현재 활동하고 있는 팀들을 찾아가 맞대결을 펼치는 콘셉트의 프로그램입니다.  

/사진=LCK
/사진=LCK

시즌1에서 전성기 못지 않은 플레이를 선보이면서 팬들의 이목을 사로 잡았던 '리플레이'는 시즌2를 맞아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우승을 차지한 바 있는 선수들을 섭외하면서 더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시즌2를 맞아 새로 합류한 선수들은 탑 라이너 '큐베' 이성진, 정글러 '앰비션' 강찬용, 서포터 '매드라이프' 홍민기입니다. 이성진과 강찬용은 2017년 롤드컵에서 우승하면서 우승 스킨을 만들어본 경험을 갖고 있으며 LoL 1세대 스타 플레이어인 홍민기는 블리츠 크랭크와 쓰레쉬 등 견인류 챔피언을 잘 다루면서 '매라 그랩'이라는 단어를 유행시킨 선수입니다.  


다양한 분석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리플레이 시즌2' 외에도 전 세계에서 펼쳐지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 리그의 흐름을 짚어주는 '시크릿 보드룸'과 롤드컵 기간 동안 특별 편성되면서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우틀않(우리는 틀리지 않았다)'도 이번 스프링 기간 동안 팬들을 찾아갑니다. 

스프링 개막을 앞두고 팀들의 전력을 분석하는 'lOl분 토론'은 1월 14일(일)과 15일(월) 이틀에 걸쳐 공개됩니다. 매주 일요일 2경기에서 승리한 팀의 선수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롤리 나잇(LoLLY night)'과 LCK에 참가하는 10개 팀의 같은 포지션 선수들을 모두 모아 진행하는 토크 프로그램인 'LCK 단합대회'도 원거리 딜러와 미드 라이너 포지션 선수들 편이 스프링 기간 동안 방영될 예정입니다. 

/사진=LCK
/사진=LCK

2024 스프링을 앞두고 '대격변' 수준으로 변모한 LoL에 대한 정보를 팬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칼바람 나락 퀴즈쇼'가 신설됐습니다. 2023년 분석 데스크에서 함께 했던 윤수빈, 배혜지 아나운서와 임주완, 강형우, 고수진, 신동진 해설 위원이 참여하는 이 프로그램은 팬들을 위해 나락까지도 간다는 각오를 담아 퀴즈쇼를 진행합니다.


중계진 공개...개막전 티켓 15일 오픈

2024 LCK 스프링 중계진도 공개됐습니다. 국문 중계진은 전용준, 성승헌 캐스터와 '클라우드 템플러' 이현우, '노페' 정노철, '포니' 임주완, '꼬꼬갓' 고수진이 해설 위원으로 구성됐습니다. 

2023년을 함께 했던 함예진 아나운서가 빠진 자리는 기존 멤버들이 메웁니다. 2020년부터 LCK 아나운서로 활동하면서 올해로 5년째를 맞는 윤수빈 아나운서, 2023년부터 LCK를 맡은 배혜지 아나운서가 분석 데스크와 선수 인터뷰를 담당합니다.

서울 중구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경기를 관전하고자 하는 팬들은 경기 시작 48시간 전부터 인터파크를 통해 티켓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평일 2만원, 주말은 2만5000원이며 1명이 2장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개막전 티켓은 15일 오후 5시부터 판매를 시작합니다. 

이소라 기자 sora@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