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두나무
사진=두나무

 

넥슨 블록체인 게임 '메이플스토리N'의 디지털자산(코인)이 NXPC가 바이낸스와 빗썸에 이어 국내 대표 코인거래소 업비트에 입성한다.

14일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는 NXPC의 신규 거래지원 공지를 올렸다. 구체적인 상장 날짜는 공지하지 않았다. 원화, BTC, USDT 마켓에 상장되며, 시점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앞서 빗썸 또한 NXPC를 원화 마켓에 추가한다고 밝힌 상태다. 

NXPC의 지원 네트워크는 아발란체 체인으로 타 네트워크를 통한 입금은 지원하지 않는다. 양사 모두 입금·출금 개시 시점과 거래 개시 시점, 기준가 등을 추후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NXPC는 글로벌 대표 코인 거래소 바이낸스에 먼저 입성한다. 바이낸스에서는 오는 15일부터 거래가 시작될 예정이다. 바이낸스 내에서도 거래량이 높은 이용자 대상으로 우선 거래가 지원될 예정이다.

동시에 이날 메이플스토리N 역시 출격한다. 앞서 황선영 넥스페이스 대표는 지난해 3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GDC 2024 현장에서 '메이플스토리N'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공개하고 출시 일정을 조율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그는 당시 "넥슨이 블록체인 게임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던 것은 그동안 게임 생태계 수면 아래서 이뤄지는 아이템 거래나 계정 거래 등을 수면 위로 끌어 올려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는 기술이 블록체인이기 때문"이라며 "이 기술이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 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수호 기자 lsh5998688@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