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블록체인 게임 '메이플스토리N'의 디지털자산(코인)이 NXPC가 바이낸스와 빗썸에 이어 국내 대표 코인거래소 업비트에 입성한다.
14일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는 NXPC의 신규 거래지원 공지를 올렸다. 구체적인 상장 날짜는 공지하지 않았다. 원화, BTC, USDT 마켓에 상장되며, 시점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앞서 빗썸 또한 NXPC를 원화 마켓에 추가한다고 밝힌 상태다.
NXPC의 지원 네트워크는 아발란체 체인으로 타 네트워크를 통한 입금은 지원하지 않는다. 양사 모두 입금·출금 개시 시점과 거래 개시 시점, 기준가 등을 추후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NXPC는 글로벌 대표 코인 거래소 바이낸스에 먼저 입성한다. 바이낸스에서는 오는 15일부터 거래가 시작될 예정이다. 바이낸스 내에서도 거래량이 높은 이용자 대상으로 우선 거래가 지원될 예정이다.
동시에 이날 메이플스토리N 역시 출격한다. 앞서 황선영 넥스페이스 대표는 지난해 3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GDC 2024 현장에서 '메이플스토리N'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공개하고 출시 일정을 조율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그는 당시 "넥슨이 블록체인 게임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던 것은 그동안 게임 생태계 수면 아래서 이뤄지는 아이템 거래나 계정 거래 등을 수면 위로 끌어 올려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는 기술이 블록체인이기 때문"이라며 "이 기술이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 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수호 기자 lsh5998688@techm.kr
관련기사
- '韓 콘솔게임 새 역사' 펄어비스 붉은사막, 4분기 출시 이상무...글로벌 마케팅 '가열'(종합)
- 삼성전자, M&A '잰걸음'…AIDC 공조 獨 '플랙트' 인수
- [테크M 리포트] '모래바람' 탄 美 기술주...사우디발 호재에 급등
- 다시 뛰는 박병무의 엔씨소프트, 아이온2 앞세워 내년 매출 2조 만든다(종합)
- 가비아, 클라우드 서비스 '가비아 클라우드'로 전면 리브랜딩
- 한컴라이프케어, 국방산업연구원과 국방 R&D 분야 협업
- "정확한 대선 정보 확인하려면?" 국내 포털 '대선 특별 페이지' 운영...허위정보 모니터링 강화
- 위믹스 흔들기에도 굳건한 박관호...하반기 신작 출시로 글로벌 박차(종합)
- 라온시큐어, 日 생체인증 서비스 '터치엔 원패스' 월 이용자 700만 돌파
- 장현국 넥써쓰 대표의 '중동 행보'에 관심 집중...크로쓰로 두바이 네트워크 '재건'
- 겨울잠 깨고 글로벌 다시 뛰는 K-게임코인...넥스페이스·크로쓰·위믹스 탄력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