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국민체육진흥공단(KSPO), 아프리카TV와 확장현실(XR)에 기반을 둔 실감 미디어 기술을 활용해 스포츠 코칭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스포츠 코칭 스튜디오'를 구축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연 스포츠 코칭 스튜디오는 국민체육진흥기금 지원을 받아 추진됐다. KT와 아프리카TV는 태권도와 요가, 피트니스 등 3개 종목을 위한 비대면 스포츠 코칭 플랫폼 '키핏(KEEPFIT)' 구축 및 사업확장에 참여했다.
우선 KT는 서울 강북구 미아와 경기도 부천, 하남 지사에 전용 스튜디오를 구축한다. 이 스튜디오에서는 확장현실(XR) 매트릭스뷰 기술을 활용해 운동을 하는 모습이나 특정 자세는 210도 각도에서 입체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영상에는 3차원 관절 정보가 추가로 입혀져 비대면 환경에서 운동을 하는 자세를 기존보다 더 섬세하게 전달할 수 있다. 이외에도 ▲IPTV 통한 비대면 코칭 서비스 제공 ▲음성텍스트변환(STT) 자막 서비스 지원 ▲촬영장비, 편집실 등을 체육시설업자들에게 제공할 방침이다.
또 스마트폰에 기반을 둔 무선 촬영 시스템과 실시간 영상분석 키오스크를 갖춰서 고가의 장비 없이도 고화질 영상을 실시간 및 녹화방송 형태로 송출할 수 있다. 실시간 방송은 1대1 강의 형태로 송출되며, 1명의 강사가 여럿을 대상으로 강의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KT는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해 서비스 안정화와 기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배기동 KT 엔터프라이즈부문 공간/영상DX사업담당(상무)은 "비대면 스튜디오 구축을 계기로 올해부터 다양한 비대면 실감미디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비대면 스포츠 코칭 스튜디오를 통해 실내 체육업체의 빠른 디지털 전환(DX)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김경영 기자 management@techm.kr
관련기사
- "모두 다 셀프" 무인매장 실험 나선 이통사, 아직은 이르다?
- KT "시즌 라이브 뮤직쇼 '히든트랙3'에서 브레이브걸스 만나보세요"
- KT, 광명시청에 클라우드 화상회의 플랫폼 'KT 비즈미트' 제공
- '예비 사장님 주목' KT 빅데이터 상권분석 누구나 무료로 쓴다
- "MZ는 MZ가 안다" KT, 대학생 마케팅 프로슈머 YF 1기 선발
- '구현모 취임 1년' KT, 콘텐츠에 물류 바이오 더한다...'디지코' 변신 가속페달
- KT 자율협력주행 전기버스, '판교 제2테크노밸리'서 달린다
- [카드뉴스] KT가 콘텐츠-물류-바이오? '디지코' 변신 가속페달
- [가봤다] "210도 각도로 요가 배우세요" KT 스포츠 코칭 스튜디오
- [템TV가 간다] 3차원 관절정보로 요가 배워볼까? KT 스포츠 코칭 스튜디오 체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