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블로그 마켓' 서비스를 공식 오픈했다. / 사진 = 네이버블로그
네이버가 '블로그 마켓' 서비스를 공식 오픈했다. / 사진 = 네이버블로그

 

네이버가 '블로그 마켓'을 강화, 이용자 기반 소셜미디어(SNS) 커머스 공략에 나섰다.

3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최근 이용자가 직접 상품 판매자로 나서는 블로그 마켓 서비스를 정식 오픈했다. 블로그 마켓은 블로그 이웃 관계를 기반으로 한 온라인 상거래에 네이버페이를 결합해 더 쉽게 상품을 판매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한 블로그의 상거래 기능이다. 블로그 마켓의 판매자로 가입하면 블로그 게시글을 작성하면서 내 상품을 등록할 수 있다.

지난 12월 클로즈 베타 서비스로 시작한 블로그 마켓은 5개월 동안 3번의 판매자 모집(셀러 신청)을 받았고, 이용자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네이버는 블로그 마켓을 정식 서비스로 오픈, 상시적으로 셀러 신청을 받는다는 설명이다. 셀러 가입이 완료되면, 블로그는 개인 공간인 동시에 온라인 쇼핑몰이 된다. 등록한 상품을 한 눈에 모아볼 수 있는 등 셀러 전용 기능들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또 이웃새글, 블로그 검색을 통해 내 블로그에 방문하는 누구나 내 상품정보를 보고 네이버 페이로 결제할 수 있으며, 주문 관리와 배송 관리도 네이버 페이 시스템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상품 판매를 시작할 수 있다. 단, 사업자등록증 상의 대표자와 동일한 명의로된 아이디로 가입해야 한다. PC 블로그 접속 페이지 첫 화면의 버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상품판매 카테고리도 다양하다. 의류, 신발, 가방, 잡화 등 패션 카테고리 뿐 아니라 영유아용품, 주방용품, 침구, 가구, 패브릭, 화장품, 귀금속·보석·시계 등 13개 카테고리 판매 등록을 할 수 있다. 이번 블로그 마켓 정식 서비스 오픈과 함께 식품(농산물 및 가공 식품) 카테고리도 추가 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블로그 마켓 셀러는 등록한 상품을 모아서 볼 수 있고, 검색 결과에서도 블로그 마켓 배지가 정식 부여된다.

이영아 기자 twenty_ah@techm.kr

관련기사

키워드

Top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