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모바일 디바이스(안드로이드, iOS)와 PC(윈도우 10 이상) 등 모든 기기서 게임 가능

/사진=SK텔레콤 제공
/사진=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과 마이크로소프트(MS)는 29일(한국시간 기준)부터 iOS OS와 PC 이용 고객들도 '5GX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확대로 '5GX 클라우드 게임'은 콘솔, 모바일 디바이스(안드로이드, iOS)와 PC(윈도우 10 이상) 등 모든 기기에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서비스가 확대되는 iOS 및 PC를 통해 '5GX 클라우드 게임'을 이용하는 고객은 별도 애플리케이션(앱) 다운로드 없이 사이트에 접속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기존 안드로이드 OS 이용 고객은 사이트와 'Xbox 게임패스'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Xbox 게임패스 얼티밋은 전국 SK텔레콤 매장과 고객센터, 온라인·모바일 T월드 및 SK텔레콤 5GX 클라우드 게임 전용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다. SK텔레콤이 아닌 타 이통사 고객도 가입 가능하다. 

한편, SK텔레콤은 이번 iOS 및 PC버전 출시로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형태의 클라우드 게임 상품을 지속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전진수 SK텔레콤 메타버스 CO장은 "5GX 클라우드 게임의 iOS 및 PC 버전 확대에 따라 최고 품질의 Xbox 게임을 사실상 전 국민을 대상으로 서비스할 수 있게 됐다"며 "Xbox 게임패스 얼티밋, Xbox 올 액세스 등 다양한 구독 상품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콘솔과 PC, 모바일을 넘나들며 자유로운 게임 생활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김경영 기자 management@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