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웨이브 제공
사진=웨이브 제공

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는 미개봉 해외 영화 '시티 오브 라이즈'와 HBO 영화 3편을 독점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웨이브는 이날 미라맥스의 '시티 오브 라이즈(City of Lies)'를 시작으로, HBO 영화 '배드 에듀케이션(Bad Education)', '데드우드: 더 무비(Deadwood: The Movie)', '화씨 451(Fahrenheit 451)'을 연말까지 순차 공개한다.

웨이브 월정액 이용자는 방송, 해외시리즈 콘텐츠를 비롯해 인기 영화와 국내 미개봉 영화까지 별도의 추가 결제 없이 감상할 수 있다.

지난 3월 북미에서 개봉한 영화 '시티 오브 라이즈'는 전설적인 힙합 아티스트 비아이지(Notorious B.I.G)와 투팍 샤커(Tupac Shakur)의 실제 살인 사건을 기반으로 제작된 범죄 스릴러다. 비아이지의 미제 살인사건과 그의 라이벌 투팍 샤커의 처형 후 20년 간 형사와 기자가 진실을 찾아 나서는 강렬한 이야기를 그린다.

배우 조니 뎁이 은퇴한 형사 러셀 풀을, 포레스트 휘태커 집요한 기자 잭을 연기하며 미제 사건을 풀어가는 파트너로 호흡을 맞췄다. 비아콤CBS 배급사가 세계 각지에 배급을 총괄한다.

HBO 실화 영화 '배드 에듀케이션'은 미국 역사상 대형 사건으로 기록된 명문 고등학교 행정감독관의 '공금 횡령'을 다룬다. 위대한 교육자로 칭송받던 프랭크 타손의 이중성을 낱낱이 폭로한다. 코리 핀리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배우 휴 잭맨이 실존 인물 프랭크 타손을 연기했다. 배드 에듀케이션은 제72회 에미상 TV무비 부문에서 작품상을 거머쥐었다.

더불어 HBO 대표 서부극 '데드 우드'의 후속 이야기 '데드 우드: 더 무비'와 레이 브래드버리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화씨 451'이 추가 제공된다.

김홍기 웨이브 콘텐츠그룹장은 "웨이브는 방송콘텐츠와 해외시리즈가 강점이지만 올해부터 영화 콘텐츠 투자도 늘리고 있다"면서 "월정액 독점 영화가 웨이브를 선택하는 또 하나의 이유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영아 기자 twenty_ah@techm.kr

관련기사

키워드

Top #웨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