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X커버5'와 제휴...출고가 20만원대로 형성
SKT 'ZEM 꾸러기 폰', KT '신비 키즈폰2', LG U+ 'U+키즈폰 with 리틀카카오프렌즈'

최근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통신3사가 스마트태그 및 영어 교육,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입힌 키즈폰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새학기를 앞두고 자녀들의 첫 휴대폰을 마련하려는 학부모들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오는 21일 LTE 키즈용 스마트폰 'ZEM 꾸러기 폰', KT와 LG유플러스는 각각 14일 '신비아파트' 시리즈 캐릭터를 적용한 어린이 전용 스마트폰 'KT 신비 키즈폰2', 자녀 안심 기능을 강화한 아동 전용 디바이스인 'U+키즈폰 with 리틀카카오프렌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SKT, ZEM 꾸러기 폰 출시..."ZEM앱으로 영어교육, 연산 실력까지"

먼저 SK텔레콤은 삼성 갤럭시 XCover 5 기반의 LTE 키즈용 스마트폰 'ZEM 꾸러기 폰(SM-G525N_ZEM)'을 오는 2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출고가는 29만9200원(VAT 포함)이며 ▲5.3인치 HD+ 디스플레이 ▲3000mAh 탈착형 배터리 ▲1600만 화소/500만 화소 전후면 카메라 ▲IP68의 방수방진 기능을 탑재했다.

/사진=SK텔레콤 제공
/사진=SK텔레콤 제공

ZEM 꾸러기 폰에는 자녀 케어용 소프트웨어로 각광받고 있는 SK텔레콤 ZEM(잼) 애플리케이션(앱)이 기본 탑재돼 있다. 부모는 자녀와 ZEM 앱을 연결하고 ▲스마트폰 사용 앱 리스트 및 사용시간 관리 ▲자녀 위치 조회 ▲미세먼지 정보 조회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ZEM 꾸러기 폰은 옥스포드 대학출판부의 영어 도서 207권이 담긴 리딩앤(READING &) 앱과 즐겁고 다양한 컨텐츠로 연산 실력을 높여주는 일프로연산(1%연산) 앱을 1년간 무료로 제공한다. 또 일반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없는 네이버 오늘의 영어 회화와 단어퀴즈 앱을 기본으로 사용할 수 있다. 오는 20일까지 공식 온라인스토어 'T다이렉트샵'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문갑인 SK텔레콤 스마트디바이스 담당은 "초등학생 자녀와 부모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튼튼한 소재의 스마트폰에 유용한 교육 앱 및 악세서리로 패키지를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자녀와 부모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합리적인 가격의 스마트폰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방수·방진, KT 안심박스 적용" KT, 신비 키즈폰2 출시

KT는 '신비아파트' 시리즈 캐릭터를 적용한 어린이 전용 스마트폰 'KT 신비 키즈폰2'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단말 가격은 부가세 포함 29만7000원이다.

KT 신비 키즈폰2는 물기와 먼지가 많은 환경에도 사용 가능한 IP68 방수방진 기능을 적용, 전용 케이스와 목걸이 스트랩을 기본 제공해 단말 분실에 대한 위험도 낮췄다. 기존의 '신비', '금비' 캐릭터에 신규 캐릭터 '주비' 테마를 추가, 아이들이 선호하는 캐릭터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 자녀의 공부 습관에 도움이 되는 '신비공부친구' 애플리케이션(앱)이 새롭게 추가됐다. 

모델이 KT가 출시하는 'KT 신비 키즈폰2'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제공
모델이 KT가 출시하는 'KT 신비 키즈폰2'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제공

아울러 KT는 이날 단말 출시와 함께 만 12세 이하 어린이 전용 요금제인 '5G/LTE 주니어 요금제' 3종도 출시했다. 기존 KT 고객 간에만 적용되던 무제한 음성 통화 혜택을 타 통신사 통화에도 확대 제공하여 보호자의 통신사와 상관없이 무제한 음성 통화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5G 주니어' 요금제는 월정액 3만8000원(부가세 포함)으로 기본 데이터 5GB(소진 이후 1Mbps 속도제공)와 음성/문자를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5G 주니어 슬림'과 'LTE 주니어 슬림' 요금제는 월정액 2만8000원(부가세 포함)에 기본 데이터 3GB(소진 이후 400Kbps 속도제공)와 음성/문자를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부모가 KT 5G 10만원 이상 요금제를 사용하면서 자녀가 신규 주니어 요금제 3종에 가입하는 경우 매월 8800원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주니어 요금제에 가입할 경우 'KT 안심박스(월 3300원)'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KT 신비 키즈폰2는 오늘부터 온라인 KT샵과 전국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김병균 KT Device사업본부장(상무)은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KT 신비 키즈폰 2와 같이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단말을 지속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스마트태그로 위치 확인 편리" LG U+, 'U+키즈폰 with 리틀카카오프렌즈'

LG유플러스는 자녀 안심 기능을 강화한 아동 전용 디바이스인 'U+키즈폰 with 리틀카카오프렌즈'를 14일 출시했다. 삼성전자 '갤럭시 XCover 5' 모델을 기반으로 LG유플러스와 키위플러스와 협업해 제작됐다. 출고가는 32만2000원이다.

LG유플러스 초등학생 모델이 'U+키즈폰 with 리틀카카오프렌즈'를 이용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 초등학생 모델이 'U+키즈폰 with 리틀카카오프렌즈'를 이용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U+키즈폰 with 리틀카카오프렌즈는 자녀 보호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패키지에는 자녀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태그'가 포함됐다. 부모는 자녀가 스마트폰을 지니고 있지 않거나 잃어버리더라도 가방 및 소지품에 부착된 스마트태그를 통해 위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자녀와 소통 기능을 강화하고 사용자환경(UI)/사용자경험(UX)을 직관적으로 개선해 이용 편의성도 높였다. 부모는 자녀 보호 애플리케이션(앱) '키위플레이+(플러스)'의 개편된 UI/UX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자녀의 위치와 웹, 앱 사용 현황을 살필 수 있다. 또 앱 내 ▲독서, 용돈, 줄넘기, 그 날의 기분과 사진 일기까지 기록하고 부모님과 공유하는 '기록장' ▲자녀가 부모와 약속을 지킨 경우 보상으로 쿠폰을 증정하는 '프리 모드 쿠폰' 등 기능을 통해 올바른 스마트폰 이용 습관을 길러줄 수도 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5G·LTE 키즈 요금제 5종도 새롭게 내놨다. 신규 출시된 5G·LTE 키즈 39 요금제는 월 3만9000원에 음성·문자를 기본 제공하고, 부가 통화 300분을 제공한다. 데이터 제공량은 5.5GB이며, 고객은 데이터를 모두 소진한 경우에도 1Mbps의 속도로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지니뮤직(앱 300회 음악감상)과 EBS의 주요 교육 콘텐츠를 데이터 걱정없이 이용할 수 있는 EBS 데이터 안심옵션 청소년(월 6600원)도 무료로 제공한다.

 

김경영 기자 management@techm.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