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U+tv 홈트 서비스 'U+홈트Now'가 지난해 8월 개편 이후 월평균 시청건수가 230%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U+홈트Now는 개편 후인 지난해 9월부터 올해 1월까지 5개월간 누적 시청건수는 100만건을 넘어섰다. 고객 1명당 평균 운동시간도 개편 전 대비 200% 늘었고 월 3회, 40분 이상 이용하는 '충성고객'도 214% 증가했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지난해 U+홈트Now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확인하고 이를 반영했다. 주요 개선사항으로는 ▲종목을 카테고리화(化)한 운동 검색기능 강화 ▲시간대별, 난이도별 운동 재분류 ▲칼로리, 난이도, 운동시간 등 운동정보 상세히 표기 ▲현재 시청 중인 콘텐츠와 연관된 운동 추천 기능 등이다.
테마별로는 단연 다이어트(37%)가 가장 이용률이 높았고, 키즈(25%), 초보자(21%)가 뒤를 이었다. 운동 유형별로는 스트레칭(25%), 요가 필라테스(24%), 근력(16%) 순이었다. 부위별로는 전신(29%) 운동이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그 외 코어(19%), 하체(15%), 엉덩이(13%) 등은 비슷한 비율로 나타났다.
LG유플러스는 실용적이고 효과적인 홈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 의견을 반영해 서비스 불편사항을 개선한 것이 이용자가 급증하는 성과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LG유플러스는 올 상반기 피트니스 센터들과 협업해 현직 트레이너들의 생생한 운동법을 담은 신규 콘텐츠 100여편을 추가해 총 500여편으로 콘텐츠를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손민선 LG유플러스 게임·홈트플랫폼트라이브(상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상생하는 플랫폼으로의 성장은 물론, 고객경험을 혁신해 서비스 질을 계속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경영 기자 management@tech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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