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숙명여자대학교에 전용 메타버스 서비스 '스노우버스(Snowverse)'를 오는 4월부터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스노우버스는 특정 대학만을 위해 원하는 기능을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학생들이 상시 이용할 수 있는 첫 메타버스 서비스다. 그동안 범용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캠퍼스 일부를 메타버스 공간에 재현하거나 대학 입학 설명회, 축제 등 이벤트를 개최한 사례는 있었지만 상시 서비스 오픈은 스노우버스가 처음이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11월 숙명여대의 축제인 '청파제'를 제1캠퍼스 메타버스 공간 스노우버스에서 구현, 29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올해 2월에는 제2캠퍼스를 메타버스로 구현하고 신입생을 대상으로 랜선 캠퍼스 투어를 진행했다.
스노우버스에서는 학생들이 코로나 시대 학교에 가지 않고도 언제든 메타버스 공간에서 또 하나의 캠퍼스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숙명여대 정문에 잃어버린 엠블럼의 조각을 찾아가는 스토리 미션으로 구성된 캠퍼스 투어도 진행하고, 같은 과·동아리 학생이 모일 수 있는 프라이빗 채널에서 소통할 수 있다.
또한 일별, 주별, 월별, 상시 미션을 수행하며 학교와 학생, 또는 학생 간 교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스노우버스 내 미션을 완료하거나 유플충전소에 방문하는 학생들에게 데이터상품권 1GB, GS상품권 등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4월 1일 만우절을 맞아 스노우버스에 처음 접속하는 학생들에게 오픈 이벤트로 아바타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특별 포인트를 부여하고, 동시에 실제 캠퍼스 내에 눈송이와 무너와 함께하는 포토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메타버스 공간은 맘모식스가 개발한 소셜 메타버스 플랫폼 갤럭시티를 기반으로 구현했다. 맘모식스는 갤럭시티의 아바타 디자인과 아이템, 아바타 생성, 사용자 인증, 채팅 기능 등을 활용해 숙명여대만의 캠퍼스 메타버스 공간을 제작했다. LG유플러스는 학생들이 함께 모여 공부하고 학습에 동기를 키울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도 스노우버스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전승훈 LG유플러스 스마트인프라사업담당(상무)은 "대학과 학생들에게 메타버스를 통해 실질적인 고객가치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숙명여대의 사례를 기반으로 다수의 대학들에 확대하고자 추진 중에 있다"고 말했다.
김경영 기자 management@techm.kr
관련기사
- 통신사 '아이폰SE3' 사전예약 반응 전작 수준...'미드나이트' 색상 선호도 높아
- LG U+ 기부 플랫폼 '도전은행' 일상 속 온정 나눔 3만건 돌파
- LGU+.,'다이렉트 요금제' 일평균 가입자 10배 '쑥'...OTT·디바이스 혜택 강화 덕분
- 통신3사, ESG 경영 확산 위해 공동펀드 조성...총 400억원 규모
- 입국격리 해제로 해외여행 기대감 UP...통신3사 로밍 혜택 미리 살펴보자
- LGU+, 우체국 전용 스마트폰 출시...알뜰폰 요금제 9종 확대
- LGU+, 고객 인사이트 분석 플랫폼 '데이터플러스' 출시...거주 인구, 가구 특성 등 데이터 제공
- 과기정통부 출신 권용현, LG유플러스 CSO로 합류..."AI·빅데이터 등 미래 성장 동력 확보"
- 알뜰폰에 '진심'인 LG유플러스, 수익성 낮은 알뜰폰에 공들이는 이유는
- "U+프로야구 승리팀 맞추고 태그호이어 시계 등 풍성한 경품 받으세요~"
- LG U+, 따뜻한 디지털 기술로 장애인 고객 불편 줄인다
- LG유플러스, OTT 통합 검색 플랫폼 '키노라이츠'와 손잡는다
- LGU+ "U+골프로 좋아하는 선수의 전체 경기 관람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