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X 4승 2패 조2위로 8강
#톱e스포츠에게만 2패... 아쉬움 남아
#LCK 세팀 모두 일단 8강 안착은 성공
DRX가 하늘이 내려준 조1위 기회를 놓치며 아쉬움을 남겼지만 그래도 8강에는 이름을 올리는데 성공했습니다.
DRX는 지난 11일 펼쳐진 e스포츠 최고의 축제인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2020(롤드컵) 16강 그룹 스테이지 8일차 경기에서 플라이퀘스트와 유니콘스 오브 러브에게 승리했지만 톱e스포츠에게는 패하며 아쉬운 조2위를 기록했습니다.
4일만에 업그레이드 된 DRX
단 4일 남짓의 휴식이었습니다. 하지만 DRX가 전략과 전술을 업그레이드 하기에는 충분한 시간이었나 봅니다. DRX는 다소 아쉬웠던 지난 1라운드 때보다 2라운드 첫경기에서 훨씬 업그레이드 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DRX는 플라이퀘스트를 상대로 초반부터 상단과 하단 모두 탄탄한 수비를 선보였습니다. 드래곤을 내주긴 했지만 경기 주도권을 놓치 않았고 결국 미드 포탑을 밀어내는데 성공하며 승기를 잡았습니다.
경기 막판 에이스를 띄우는데 성공한 DRX는 플라이퀘스트에게 완승을 거뒀습니다. 플라이퀘스트전에서 안정적인 운영을 선보인 DRX는 3승 고지에 오르며 8강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점했습니다.
그동안 파격적인 공격력과 독특한 밴픽을 선보이며 자신만의 색을 갖춰가던 DRX는 이번 롤드컵을 통해 안정적인 운영이라는 무기까지 더한 모습인데요. 선수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체급차이 보여준 DRX
지금까지 1승도 거두지 못했던 유니콘스 오브 러브르 상대로 DRX는 한수 위 기량이 무엇인지 제대로 보여줬습니다. 특히 정글러 '표식' 홍창현의 플레이는 공격적이면서도 동시에 안정감이 느껴졌습니다.
사실 초반 2데스를 당하며 상대에게 밀렸던 홍창현은 기가 죽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홍창현은 동료들을 믿었고 그들은 모든 라인전에서 승리를 거두며 홍창현에게 마치 '괜찮다'고 말하는 듯 했습니다.
결국 동료들이 잘 버텨준 덕에 홍창현 역시 중후반에는 날아다닐 수 있었습니다. 혼자 두 자리수의 킬을 기록한 홍창현의 활약 덕에 DRX는 별다른 위기 없이 승리를 거두며 8강 진출을 확정 지었습니다.
하늘이 준 절호의 기회
8강 진출을 확정 지은 DRX는 마지막 경기로 톱e스포츠와의 맞대결을 앞두고 있었습니다. 톱e스포츠는 지금까지 4전 전승을 거두고 있었고 1라운드에서 DRX에게 승리했기 때문에 조1위는 톱e스포츠가 확정인 듯 보였습니다.
그러나 하늘이 도운 것일까요. 8강 진출이 좌절된 플라이퀘스트가 톱e스포츠를 잡아내는 이변을 만들어 낸 것입니다. 톱e스포츠는 8강 진출을 확정 지은데다 방심까지 한 듯, 플라이퀘스트의 맹공을 막아내지 못하고 무너지고 말았습니다.
DRX는 마지막 경기에서 톱e스포츠를 잡아내면 자력으로 조1위로 8강에 올라갈 수 있었습니다. 이미 젠지e스포츠와 담원게이밍이 조1위로 8강에 합류한 상황에서 DRX까지 조1위를 하면 리그 오브 챔피언스 코리아(LCK) 세팀은 8강에서 만나지 않습니다. 8강에서도 내전을 피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잡은 셈입니다.
우승후보다웠다... 톱e스포츠 DRX 꺾고 조1위
톱e스포츠와의 맞대결, 1위 결정전이기 때문에 두팀은 어느 때보다 신중한 모습이었습니다. 24분이 될 때까지 두팀은 단 1킬도 기록하지 않았습니다. 누구 하나 무리하게 교전을 걸지 않았고 서로 누가 더 오래 참는지 내기를 하는 듯 보였습니다.
승부는 미드 라인에서의 대규모 교전에서 갈렸습니다. 24분경 펼쳐진 5대5 교전에서 연막을 기가 막히게 활용한 톱e스포츠가 DRX 선수들을 순식간에 세명이나 잡아내는데 성공했습니다. 이후 경기 흐름은 톱e스포츠 쪽으로 완전히 넘어갔습니다.
드래곤과 내셔남작까지 가져간 톱e스포츠는 사실상 승기를 잡았습니다. 어떻게든 흐름을 바꾸기 위해 DRX 선수들이 공격 루트를 뚫어보려 했지만 톱e스포츠의 수비는 너무나 강력했습니다. 결국 DRX는 승부를 뒤집지 못하고 항복을 선언해야 했습니다.
톱e스포츠에게만 2패를 기록한 DRX는 4승2패로 조2위를 기록했습니다.
이소라 기자 sora@techm.kr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2020 16강 8일차 결과
1경기 DRX 승-패 플라이퀘스트
2경기 톱e스포츠 승-패 유니콘스 오브 러브
3경기 DRX 승-패 유니콘스 오브 러브
4경기 플라이퀘스트 승-패 톱e스포츠
5경기 플라이퀘스트 승-패 유니콘스 오브 러브
6경기 톱e스포츠 승-패 DRX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2020 8일차 순위
-A조
1위 쑤닝 4승2패->8강 진출
2위 G2 e스포츠 4승2패->8강 진출
3위 팀리퀴드 3승3패
4위 마치e스포츠 1승5패
-B조
1위 담원 게이밍 5승1패->8강 진출
2위 징동 게이밍 4승2패->8강 진출
3위 PSG 탈론 2승4패
4위 로그 1승5패
-C조
1위 젠지e스포츠 5승 1패->8강 진출
2위 프나틱 4승2패->8강 진출
3위 LGD 3승3패
4위 TSM 6패
-D조
1위 톱e스포츠 5승1패->8강 진출
2위 DRX 4승2패->8강 진출
3위 플라이 퀘스트 3승3패
4위 유니콘스 오브 러브 6패
관련기사
- [롤드컵 브리핑] 16강 첫째날, 담원-젠지-DRX 모두 승전보
- [롤드컵 브리핑] 담원-젠지 2승 고지 점령... 16강 2일차 마무리
- [롤드컵 브리핑] 승승장구하는 담원... 3승으로 조1위
- [롤드컵 브리핑] DRX 웃고, 젠지 울고...한바퀴 돈 16강
- [롤드컵 브리핑] 징동에게 일격 당한 담원...그래도 조1위로 8강
- [롤드컵 브리핑] 조 1위 젠지, 8강서 담원 피했다
- 롤드컵 8강 대진 완성... 8강서 담원-DRX 만났다
- [롤드컵 브리핑] 무자비한 공격력 뽐낸 담원...DRX 완파하고 4강행
- [롤드컵 브리핑] 젠지, 'LCK 킬러' G2에 완패... 4강 탈락
- e스포츠 힘주는 KT…LCK 프랜차이즈 참가에 100억 쐈다
- [롤드컵 브리핑] LCK 한 풀어낸 담원...창단 첫 결승 진출
- [롤드컵 브리핑] '담원 vs. 쑤닝' 롤드컵 결승 대진 완성
- [롤드컵 브리핑] 담원이 담원했다!! 롤드컵 우승
- 10억 시간 시청...역대 최고 기록 갈아치운 2020 롤드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