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27일 열린 2021년 4분기 실적 발표 콘퍼런스콜에서 "커머스 매출은 브랜드스토어, 쇼핑라이브, 멤버십 기여 비중 높아지며 전체 시장보다 높은 성장했다"며 "브랜드스토어 거래액은 전년대비 110%, 쇼핑라이브 거래액은 4.7배 성장했다. 4분기 1억원 이상의 거래액을 창출한 라이브 수도 전분기 대비 39% 증가했다"고 밝했다.
이영아 기자 twenty_ah@techm.kr
관련기사
- [컨콜] 네이버 심장 '검색'..."실검 종료에도 광고 성장 지속"
- '연매출 6조' 네이버 전성기 이끈 한성숙...이젠 새 도전 나선다
- [컨콜] "네이버 제페토 MAU 전년대비 57% '쑥'...매출 318% 성장"
- [컨콜] 한성숙 대표 "네이버 도전 지속...신규 리더십에 성원 부탁"
- [컨콜] 네이버 차세대 캐시카우 '스노우'..."컴퍼니 빌더 역량 입증할 것"
- [컨콜] "네이버웹툰 연간 거래액 1조 돌파...글로벌 규모 성장"
- [컨콜] "초거대 AI 하이퍼클로바...올해 기업 대상 상용화"
- [컨콜] 커머스에 광고 더한다..."상반기 광고 라인업 확대"
- [테크M 이슈] "이익률 부진?" 네이버 4Q는 '어닝서프라이즈'다
- [컨콜] "쇼핑라이브 40% 성장...올해 별도 앱 출시할 것"
- [컨콜] 네이버·신세계 밀착협력..."트레이더스·SSG 새벽배송 입점"
- 2.6억명의 '제페토' 끌고 '웹툰' 밀고...네이버 콘텐츠 연매출 1조 '눈앞'
- [컨콜] ESG 힘주는 네이버..."사옥·데이터센터에 재생에너지 도입"
- 네이버 상생 이커머스의 꽃 '쇼핑라이브'...별도앱으로 출격
- [컨콜] "네이버웹툰·문피아·이북재팬 시너지...글로벌 킬러 IP 발굴"
- '소상공인+대기업' 투트랙 전략 적중...네이버 커머스 매출 1조 시대 '활짝'
- 네이버·신세계 전방위적 협력...이커머스 왕좌 지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