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는 11일 열린 '첼로 스퀘어 컨퍼런스(Cello Square Conference) 2022'에서 디지털 물류서비스 '첼로 스퀘어(Cello Square)'를 중국에서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삼성SDS는 이번 첼로 스퀘어 오픈을 통해 중국 내 기업들의 '견적-계약-운송-트래킹-정산' 등 물류 전 과정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또 이 회사는 컨퍼런스에서 ▲물류 컨설팅·풀필먼트 서비스 제공 ▲사용자 편의성 강화 ▲인공지능(AI)기술을 활용한 정보기술(IT) 특화서비스도 함께 소개했다.
삼성SDS는 물류비를 절감할 수 있는 컨설팅 서비스, 화물 소포장·반품 관리를 통해 물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풀필먼트 서비스 등 다양한 셀러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이커머스 전용 물류상품을 첼로 스퀘어에서 제공한다. 또 물동량에 대한 주요 경로(라우트)별 견적, 선적 현황, 배송 이슈 등에 대한 조회가 가능해졌다. 특히 아마존 셀러 고객은 첼로 스퀘어에서 '아마존 FBA(Fullfillment By Amazon)' 재고관리 기능까지 이용할 수 있다.
IT특화 물류서비스의 경우 AI 기반 업무자동화 솔루션 '브리티RPA(Brity RPA)'로 세금계산서 등 각종 문서를 발급하고, 물류 트래킹을 자동화할 수 있다. 또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브라이틱스 AI'로 도착 항만 혼잡도를 예측해 정확한 선박 도착 예정일을 화주에게 제공한다.
오구일 삼성SDS 물류사업부장 부사장은 "삼성SDS의 IT기술로 첼로 스퀘어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며 글로벌 플랫폼 물류 비즈니스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김가은 기자 7rsilver@tech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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