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스텝', 포인트 교환 중심 생태계, 오프라인으로 확장
GPS 기반 미션형 리워드 서비스
제휴 매장 방문·걸음 수 달성 등 미션 수행 시 밀크코인·쿠폰 리워드 제공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하는 밀크파트너스가 밀크 앱의 리워드 경험을 오프라인으로 대폭 확장한 신규 기능 '밀크스텝'을 오는 12월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밀크스텝은 밀크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GPS를 활용한 미션형 리워드 서비스다. 이용자가 제휴 매장을 방문하거나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하면 밀크코인(MLK), 제휴사 쿠폰 등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일상적인 움직임만으로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위치 기반 알림을 통해 인근 매장의 이벤트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규 기능은 기존 온라인 중심의 포인트 교환 생태계를 오프라인 일상 영역으로 본격 확장했다. 단순한 이동과 매장 방문이 실질적인 보상으로 이어지는 구조로 설계돼 이용자에게는 소소한 성취감과 혜택을, 제휴사에는 고객 접점 확대 및 오프라인 매장 유입 증대 효과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밀크파트너스는 밀크스텝 런칭을 기념해 편의점 CU와 프로모션을 전개할 예정이다. CU를 시작으로 카페, 음식점 등 일상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업종으로 오프라인 제휴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이를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더욱 촘촘한 리워드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조정민 밀크파트너스 대표는 "밀크스텝은 온라인 중심이던 리워드 경험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하는 시도로, 177만 밀크 이용자들이 일상 속 이동과 소비만으로도 리워드 가치를 체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생활 속에서 실질적인 혜택을 더해주는 통합 로열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서미희 기자 sophia@tech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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