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국 드라마는 그야말로 '월드 클래스'다. 글로벌 동영상서비스(OTT) 등을 통해 새로운 한류 바람을 일으키고 있기 때문. '킹덤', '사랑의 불시착', '스위트홈' 등은 전세계 팬들에게 사랑받으며 한국 드라마의 '클래스'를 입증했다.
사실 한국 드라마의 위상은 과거에도 대단했다. '천국의 계단', '대장금', '겨울연가' 등 수많은 드라마가 아시아 시장에서 광풍을 일으키며 사랑받은 바 있다. 좋은 작품이 많이 만들어질 수 있었던 것은 드라마 소비가 활발했던 문화 덕분이 아니었을까 싶다.
과거 드라마 시청률은 50% 넘는 것이 기본, 전국민적 관심을 받으며 방영되곤 했다. 무수히 많았던 주옥같은 작품 중 드라마 사랑 또한 '월드 클래스'인 한국인들이 가장 사랑했던 드라마는 무엇이었을까? 웨이브에서 클래스 있는 명작을 다시 감상해보자.
관련기사
- [같이봐영] 억만장자들의 '우주사랑' 우리는 일단 '우주영화'라도...(feat. 넷플릭스)
- [같이봐영]'집콕'이 미덕인 이번 연휴, '가족영화'로 무료함 달래자(feat.왓챠)
- [같이봐영] 파죽지세 '코인판'에 현타오는 요즘, '돈벼락'이 절실하다(feat.티빙)
- [같이봐영] 초실감 디지털 세계 온다? 다가온 '메타버스' 시대 미리보자(feat.웨이브)
- [같이봐영] '기생충' 스텝 밟는 '미나리'? 배우 윤여정과 한예리를 주목하자(feat.왓챠)
- [같이봐영] 요즘 MZ는 데이팅앱에 열광...'랜선연애' 어떻게 하냐구요?(feat.넷플릭스)
- [같이봐영] 살랑살랑 불어오는 봄바람, 같이 '랜선 꽃놀이' 어때요?(feat.웨이브)
- [같이봐영] '비건'이 대체 뭐길래? 그들이 채식주의자가 된 이유(feat.넷플릭스)
- [같이봐영] 타임머신 탑승! 역대 한국인이 가장 사랑한 드라마는 무엇?(feat.웨이브)
- [OTT 톺아보기] ①웨이브 "드라마부터 예능까지 스케일 업…K콘텐츠 최강자 될 것"
- [카드뉴스] OTT 집중분석! '웨이브'...지상파와 SKT가 든든한 우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