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전만 해도 민족 대명절 설날엔 '가족 간 정을 나누는 것'이 미덕 아니었던가. 하지만 올해는 다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가족과 거리를 두는 것이 미덕으로 자리 잡았다.
몸이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지는 법이다. 마음 한켠이 허한 '집콕' 명절을 보내야 하는 우리에게 따듯한 온기가 필요한 시점이다. 이번 연휴엔 왓챠에서 가족 영화를 보며 허한 마음에 훈훈함을 불어 넣어보는 것은 어떨까.
괴짜 좀비 가족이 떴다! '기묘한 가족'
'기묘한 가족'은 우연히 만난 좀비를 집 안에 들인 괴짜 가족 이야기다. 좀비라 하면 징그러운 외모에 대화도 안 통하는 모습을 상상할지 모르겠다. '만덕' 가족이 들인 좀비 '쫑비'는 달랐다. 수려한 외모는 기본, 개떡같이 말해도 찰떡같이 알아듣는 눈치까지 지녔다.
게다가 좀비에 물리면 감염돼 끔찍한 몰골로 변하는 게 '국룰'아니었던가. 그런데 '쫑비'에 물리면 좀비가 되기는 커녕 새파랗게 어려지며 회춘하게 된다. 만덕네 가족은 '쫑비'를 이용해 돈을 버는 회춘 사업을 시작하게 되는데...
우연히 만난 좀비를 받아들이며 가족에겐 변화가 찾아온다. 같이 머리를 맞대 사업 구상을 하고, 쫑비를 소재로 대화도 끊임없이 이어진다. '쫑비'가 만덕네 가족에게 선물한 가장 큰 행운은 '돈'도 '인생역전'도 아닌 '가족간 소통'이 아니었을까. 괴짜 가족을 만나보고 싶다면 왓챠에서 '기묘한 가족' 재생 버튼을 누르자.
살기위해 탈출해야 한다! '서바이벌 패밀리'
아빠는 TV만 보고, 아들은 헤드셋만 끼고 살고, 딸은 스마트폰에만 정신이 팔려있다. 도쿄에 살고 있는 스즈키 가족은 특별할 것 없는 일상을 보내는 평범한 가족이다. 그러던 어느 날 도쿄 전역 모든 전기가 끊긴다. 회사와 학교엔 갈 수 없고, 식량은 떨어져간다.
생필품 가격은 순식간에 폭등! 생수 1병이 무려 2000엔(약 2만1000원)에 달한다. 그 와중에 죽는 사람까지 속출한다. 살기 위해선 떠나야한다. 비행기도, 기차도 끊긴 상황, 남은 건 자전거다. 스즈키 가족은 생존을 위한 자전거 탈출을 시작하는데...
결국 우리를 메마르게 하는 건 일상의 가장 많은 부분을 함께 하는 사람들과 맺는 무미건조한 관계가 아닐까. 무심했던 일상보다 생존을 위해 고군분투하며 가까워질 때 스즈키 가족이 더 행복해보이니 말이다. 무료함에서 탈출한 스즈키 가족이 도쿄에서도 무사 탈출했나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왓챠에서 확인해보자.
수십번 수술도 견디게 하는 힘! '원더'
영화 '원더' 주인공 '어기'는 선천적 안면 기형으로 인해 스무 번이 넘는 수술을 받는다. 군데군데 드러난 수술자국때문에 우주인 헬멧으로 얼굴을 가리고 지낸다. 10살이 된 어기는 학교에 가며 세상 밖으로 첫걸음을 내딛지만 사람들 시선에 큰 상처를 입는다.
하지만 어기는 특유의 긍정 에너지로 꿋꿋하게 세상에 적응해나간다. 늘 따듯한 말로 다독여주는 엄마 '이자벨', 아빠 '네이트', 누나 '비아'가 있기 때문. 세상에서 가장 든든한 지원군의 응원 덕분에 어기는 용기를 잃지 않을 수 있었다.
어기의 매력에 사람들이 흠뻑 빠져드는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마음 한켠에 따듯함이 몽실몽실 피어나는 듯하다. 가족은 세상과 만나는 첫번째 접점이라는 말도 있지 않은가. 두 팔 벌려 환영해주는 나만을 위한 세상이 존재한다는 일은 큰 축복이다. '원더'를 보며 당신도 소소하지만 위대한 축복을 누려보는 것은 어떨까.
이영아 기자 twenty_ah@techm.kr
관련기사
- '마라맛'만 모았다! 요즘 대세 '막장드라마' 넷플릭스에서 보자
- 아이유 '셀러브리티' 나온 김에... 배우 이지은 매력에 빠져볼까(feat. 넷플릭스)
- 이루다 논란 교훈은? 토종 동영상OTT '왓챠'에서 답을 찾아보자
- [같이봐영] 억만장자들의 '우주사랑' 우리는 일단 '우주영화'라도...(feat. 넷플릭스)
- [같이봐영] 파죽지세 '코인판'에 현타오는 요즘, '돈벼락'이 절실하다(feat.티빙)
- [같이봐영] 초실감 디지털 세계 온다? 다가온 '메타버스' 시대 미리보자(feat.웨이브)
- [같이봐영] '기생충' 스텝 밟는 '미나리'? 배우 윤여정과 한예리를 주목하자(feat.왓챠)
- [카드뉴스] '미나리'의 두 배우, 윤여정과 한예리 '필모깨기'(feat.왓챠)
- [같이봐영] 요즘 MZ는 데이팅앱에 열광...'랜선연애' 어떻게 하냐구요?(feat.넷플릭스)
- [같이봐영] 살랑살랑 불어오는 봄바람, 같이 '랜선 꽃놀이' 어때요?(feat.웨이브)
- [같이봐영] 타임머신 탑승! 역대 한국인이 가장 사랑한 드라마는 무엇?(feat.웨이브)
- [카드뉴스] 웨이브에서 타임머신 탄다...허준부터 모래시계까지
- [같이봐영] 올해도 온라인 극장 '활짝' 전주국제영화제 기대작은?(feat.웨이브)
- [같이봐영] 어린이도, 어른이도 모여라! 가정의 달 추천 애니메이션(feat.티빙)
- [같이봐영] 죽은 연애세포도 살려내는 달달 로맨스물 모음.zip (feat.웨이브에 있었어)
- [같이봐영] 지루한 출퇴근길 '시간 순삭' 시켜줄 숏폼 콘텐츠 모음.zip (feat.티빙)
- [같이봐영] '투머치토커'는 여기 다 모였다...옥상달빛과 함께한 '헐왓챠파티에'
- [같이봐영] '종이의집'부터 '안나', '최종병기 앨리스'에 '헤일로'까지...OTT 신작 라인업 '후끈'
- [같이봐영] '블랙의신부'·'환승연애'·'남의연애'...단짠단짠 OTT 신작 맛보기
- [같이봐영] '나는 그루트다'·'모범가족'·'퍼스트레이디'...연휴 '순삭' 라인업
- [같이봐영] '수리남'·'위기의X'·'임영웅'...온가족 모여 '정주행'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