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플러스·애플TV플러스·티빙·웨이브 연휴 추천작
함께 해서 더욱 즐거운 '가정의 달' 5월이다. 모처럼 맞는 연휴, 온가족이 함께 콘텐츠를 보며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눠보면 어떨까. 동영상서비스(OTT)들이 어른부터 아이까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 라인업을 준비했다는 소식이다.
어둠이 깨운 초월적 히어로...디즈니플러스 '문나이트'
'어른이'와 '어린이'의 사랑을 한몸에 받는 디즈니플러스(디즈니+)가 연휴 방구석 1열을 책임진다. 마블의 새로운 히어로 '문나이트'가 그 주인공. 이 작품은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으로, 악몽과 불면증에 시달리는 '스티븐'이 또다른 자아인 무자비한 용병 '마크 스펙터'의 존재를 깨닫고, 어둠이 깨운 초월적 히어로 '문나이트'로 거듭나게 되는 과정을 그린다.
이 작품은 1화부터 마지막화까지 단 한순간도 놓칠 수 없는 장면들이 이어지며 정주행 필수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4화 엔딩에서 총에 맞은 마크가 깨어난 새하얀 병동에서는 1화에 등장했던 컵케이크부터 금붕어, 스티븐의 어항에 붙어 있던 사진들까지 모두 등장해 시선을 끌었다. 5화에 등장한 '타웨레트’와 함께 타고 있는 배 역시 1화에서 모습을 드러낸 바 있다.
다양한 자아를 가진 캐릭터를 완벽 소화한 '오스카 아이삭'의 열연은 온 가족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 이와 함께 마블 세계관(마블시네마틱유니버스·MCU)에 처음으로 합류해 압도적 존재감을 드러낸 '에단 호크'의 강렬한 연기 대결이 몰입감을 더한다. 마블 사상 가장 거침없고 무자비한 초월 액션이 펼쳐진다는 소식인데...자세한 내용은 디즈니플러스서 확인하자.
전세계를 울린 한민족의 한(恨)...애플TV플러스 '파친코'
"1910년, 일본은 제국을 확장하며 한국을 식민지로 삼았다. 일제치하에서 많은 한국인이 생계를 잃고 고향을 뒤로하고 외국 땅으로 떠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인들은 견뎠다. 가족들은 견뎠다. 여기 몇 세대에 걸쳐 견뎌낸 한 가족이 있다."
가슴을 울리는 문장으로 대서사를 시작한 드라마 '파친코'가 연일 화제다. 한국 대하드라마에서나 볼법한 무게감있는 문장이지만, 놀랍게도 이는 글로벌 빅테크 기업 애플이 제작비 1000억원을 들여 만든 작품의 서두를 장식한 문구다. 지난 3월 25일 애플TV플러스를 통해 공개된 이 작품은 글로벌 시청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시즌2 제작을 확정했다.
파친코는 동명의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도서를 원작으로 한다. 일제강점기, 부모의 사랑 속에서 가난하지만 행복하게 자란 선자가 고한수라는 남자를 만나고, 그 남자로 인해 인생이 송두리째 흔들리게 되는 이야기로 시작된다. 한국과 일본, 그리고 미국을 오가며 전쟁과 평화, 사랑과 이별, 승리와 심판에 대한 잊을 수 없는 연대기를 그린다.
이 작품은 영화 '미나리'로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조연상을 거머쥐었던 윤여정 배우와 한류스타 이민호가 의기투합했다. 조선 일제강점기의 불안함, 일본 버블 시대의 풍요로움, 미국 직장인들의 경제 호황 속 우울감을 그려내며 주인공들의 서사도 밀도 있게 풀어냈다. 한국 이민자 가족의 희망과 꿈에 대한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파친코에서 확인하자.
명탐정 코난부터 디지몬까지...애니메이션 천국 '티빙'
온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애니메이션만큼 좋은 콘텐츠가 있을까. 티빙은 다채로운 애니메이션 라인업으로 눈길을 끈다. 명탐정 코난 시리즈가 티빙에 떴다.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은 검은 조직의 약물에 당해서 초등학생의 몸이 된 고등학생 쿠도 신이치가 에도가와 코난이라는 가명을 사용해 소꿉친구인 란의 아버지가 운영하는 탐정사무소에서 얹혀살며 사건을 해결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명탐정 코난' 극장판 시리즈는 1기부터 24기 중 대다수 시리즈를 티빙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지난해 1월 극장에서 개봉해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명탐정 코난: 진홍의 수학여행'은 물론, '명탐정 코난: 코난 실종사건- 사상 최악의 이틀' 등 스페셜 시리즈까지 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는 명탐정 코난을 보며 같이 동심에 푹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
추억을 소환하는 '디지몬 어드벤처 트라이' 시리즈와 '원피스' 극장판 시리즈도 티빙에 상륙한다. 먼저 2000년대 초 가장 큰 사랑을 받았던 애니메이션 '디지몬 어드벤처' 방영 15주년을 기념해 뒷이야기를 스크린으로 탄생시켰던 '디지몬 어드벤처 트라이' 시리즈도 만날 수 있다. '디지몬 어드벤처'의 선택받은 아이들의 6년 후, 고등학생이 된 모습을 그린다.
이어 전세계적으로 흥행 돌풍을 일으킨 '원피스' 극장판 시리즈 1기부터 9기까지의 라인업이 더해져 시청자들의 추억을 완벽하게 소환할 전망이다. 원작 코믹스 '원피스'는 1997년 7월 22일부터 일본 만화 잡지 주간 소년 점프에 연재를 시작했으며, 2017년 7월부로 20주년을 맞았고 2021년 1월부로 1000화를 돌파한 장수 시리즈다. 동심 타임머신에 탑승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티빙 앱을 켜보는 것은 어떨까.
외쳐! "캐치 유, 캐치 미"...웨이브에 뜬 '카드캡터 체리'
20여년 전 국내 방영 당시 30%를 넘어서는 시청률을 기록했던 애니메이션 '카드캡터 체리'가 웨이브에 상륙했다. 카드캡터 체리는 1998년 일본에서 방영한 만화가 원작이다. 평범한 초등학생 유체리(키노모토 사쿠라)가 우연히 마력을 지닌 크로우 카드의 봉인을 풀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국내에서는 1999년 방영돼 시청률 37%를 기록했다. 특히 '캐치 유, 캐치 미'로 기억되는 오프닝곡이 인기를 끌었다. 웨이브는 카드캡터 체리의 자막판과 더빙판을 동시 제공한다. 지난 달 1일 더빙판 전편을 공개했고 자막판은 70부작 전 회차를 매주 1회차씩 업데이트해왔다. 웨이브 월정액 이용자들은 그동안 한국에서 공개되지 않았던 미방영 에피소드까지 볼 수 있다.
애니메이션을 보고 자란 세대에게는 추억을 떠올릴만한 향수이자 이후 세대들에게는 레전드 애니메이션으로 폭넓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인 카드캡터 체리. 이번 달에는 웨이브에서 온가족이 함께 즐거운 추억여행을 해보는 건 어떨까.
이영아 기자 twenty_ah@techm.kr
관련기사
- [같이봐영] '지금 우리 학교는' 공개 기념...넷플릭스 'K좀비물' 정주행 어때요?
- [같이봐영] 서현·김태리·박민영 뜬다...달콤 쌉싸름한 청춘물 정주행 어때요?(feat.넷플릭스)
- [같이봐영] '소년심판' '프렌즈', '프레쉬 오브 더 보트' '서른아홉'...주말 '순삭' 라인업
- [같이봐영] '앙리 마티스 전시회' 두배로 재밌게 즐기는 법(feat. 바이브)
- [같이봐영] '파친코'·'클럽하우스'·'돼지의 왕'·'마마무 다큐'까지...신작 보따리를 풀어보자
- 디즈니+에 '미즈마블' 뜬다...6월 8일 공개
- [같이봐영] '기묘한 이야기'·'노키득존', '미즈마블'·'나의 해방일지'...연휴 '순삭' 라인업
- 애플TV+ 오리지널 '블랙버드' 뜬다...7월 8일 공개
- [같이봐영] '종이의집'부터 '안나', '최종병기 앨리스'에 '헤일로'까지...OTT 신작 라인업 '후끈'
- [같이봐영] '블랙의신부'·'환승연애'·'남의연애'...단짠단짠 OTT 신작 맛보기
- [같이봐영] '나는 그루트다'·'모범가족'·'퍼스트레이디'...연휴 '순삭' 라인업
- [같이봐영] '수리남'·'위기의X'·'임영웅'...온가족 모여 '정주행'하자
- [같이봐영] '유니콘'·'고스트'·'브나나'...깜짝 연휴 '시트콤'과 함께
- [같이봐영] 핼러윈 데이가 '성큼'...서늘한 가을밤, 오싹 '정주행' 리스트
- [같이봐영] '솔로지옥2'·'좋알람'·'스킵'...달달한 연애예능 몰아보자
- [같이봐영] '넷플릭스 vs. 티빙' 연말 대작 '맞불'...송혜교 '더 글로리' 김남길 '아일랜드'
- [같이봐영] '정이'·'위기의X'·'보물찾기'...정주행하면 명절 '순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