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두나무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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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자사 대체불가능한토큰(NFT) 플랫폼 '업비트 NFT'에서 이대호 은퇴투어 NFT를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NFT는 한국프로야구(KBO) 리그 공식 프로젝트 '크볼렉트(KBOLLECT)'의 일환으로 발행됐다.

이대호 은퇴투어 NFT는 총 9종으로, 마지막 은퇴투어(9경기) 명장면이 담겼다. 두나무는 지난 23일 5종을 판매한 데 이어, 오는 30일 오후 6시부터 나머지 4종을 판매한다. 판매 방식은 고정가 판매로 가격은 29일 오후 6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KBO는 지난 7월부터 리그 선수 사진과 경기 명장면 영상을 NFT로 제작해 판매 중이다. 야구팬들은 NFT 카드를 수집하거나 다른 팬들과 거래할 수 있다.

크볼렉트는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와 네이버, 스포츠 콘텐츠 전문 개발사 라운드원스튜디오가 컨소시엄을 구성해 운영 중이다. 업비트 내 NFT 프로젝트 중 가장 규모가 크고 보유자(홀더)간 거래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국내 야구 관련 모든 라이선스를 공식 취득해 사용 중이며, 네이버 야구 페이지 내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크볼렉트 관계자는 "KBO 레전드인 이대호 선수의 은퇴투어 NFT를 제작하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야구팬들이 더 쉽게 즐기고 소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야구 콘텐츠를 NFT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가은 기자 7rsilver@tech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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